
코오롱FnC는 올 하반기 프렌치 하이엔드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드롤 드 무슈(Drole de Monsieur)’와 이탈리아 하이엔드 디자이너 브랜드 ‘디아티코(THE ATTICO)’를 공식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코오롱FnC는 유니섹스 스트리트웨어와 런웨이 감성의 여성 컬렉션을 신규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며, 고객 스펙트럼과 스타일 다양성의 외연을 넓힐 계획이다.
‘드롤 드 무슈’는 2014년 프랑스 디종 출신의 디자이너 듀오 대니 도스 산토스(Dany Dos Santos)와 막심 슈와브(Maxime Schwab)가 설립한 브랜드다. ‘드롤 드 무슈’는 프랑스어로 ‘독특하고 재미있는 남자’를 뜻하는 브랜드명과 함께 ‘Not from Paris Madame’이라는 상징적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다.
드롤 드 무슈는 1970년대 스포츠웨어 스타일과 1990년대 프랑스 힙합 스트리트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레트로 감성의 유니크한 일상복을 제안한다. 대표 상품은 트랙수트 셋업, 맨투맨, 티셔츠 등이다.
‘디아티코’는 2016년 인플루언서 출신의 질다 암브로시오(Gilda Ambrosio)와 조르지아 토르디니(Giorgia Tordini)가 공동 설립한 이탈리아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다. ‘디아티코’는 이탈리아어로 ‘펜트하우스’를 뜻한다. 소재, 색상, 패턴을 실험적으로 조합한 페미닌 룩을 선보인다.
‘디아티코’는 2021년 글로벌 패션 검색 플랫폼 LYST가 선정한 ‘주목할 만한 패션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으며, 2025S/S 시즌에는 ‘전 세계 톱10 런웨이 컬렉션’ 중 하나로 주목받았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드롤 드 무슈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단순한 패션 브랜드를 넘어 공간과 콘텐츠를 통해 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디아티코는 하이엔드 여성 컬렉션에 대한 수요는 물론, 글로벌 패션에 민감한 고객을 위한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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