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세명전기, 일주일 만에 53.36% 상승. 변압기 및 전력 관련 금구류, 송배전 관련 사업 호조 기대. - 코세스, 7월 초부터 53% 가까운 상승률 기록. 새로운 산업에서의 침투율 증가로 인한 성장 기대. - 제룡산업, 일주일 동안 20% 이상 상승. 세명전기와 함께 전력 관련주로 주목. - 엘앤에프, 7월 초부터
● 핵심 포인트 - 세명전기, 일주일 만에 53.36% 상승. 변압기 및 전력 관련 금구류, 송배전 관련 사업 호조 기대. - 코세스, 7월 초부터 53% 가까운 상승률 기록. 새로운 산업에서의 침투율 증가로 인한 성장 기대. - 제룡산업, 일주일 동안 20% 이상 상승. 세명전기와 함께 전력 관련주로 주목. - 엘앤에프, 7월 초부터 46.85% 상승. 2차 전지 관련주로 시장의 관심 증가. - LS에코에너지, 일주일 동안 18% 이상 상승. - 비에이치아이, 일주일 동안 12% 이상 상승. 극한 순환매장에서 하루 이틀 트레이딩 관점으로 접근 필요.
● 극한 순환매장 속 상승랠리 이어가는 종목 TOP5 최근 주식시장에서는 극한 순환매장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서도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종목들이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먼저 세명전기는 지난 주 화요일 추천 이후 일주일 만에 53.36%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 같은 상승세는 변압기 및 전력 관련 금구류, 송배전 관련 사업 호조에 대한 기대감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최근에는 데이터 센터 수요 증가로 인해 전력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는데, 세명전기와 제룡산업은 이러한 흐름에 부합하는 종목으로 평가받고 있다. 7월 초부터 추천한 코세스 역시 랠리를 이어가며 53% 가까운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새로운 산업에서의 침투율이 10%를 넘어서게 되면 피크아웃의 시점이 될 수 있지만, 아직까지는 이렇다 할 조정 없이 계속해서 상승하는 추세라며 큰 그림에서는 상방을 보는 것이 맞다고 조언한다. 제룡산업 또한 지난 주 목요일 추천 이후 일주일 동안 20% 이상 상승하며 전력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다. 전문가는 세명전기와 마찬가지로 하반기로 갈수록 더욱 좋아질 가능성이 높다며 ING 하는 전략이 맞다고 강조했다. 2차 전지 관련주인 엘앤에프도 시장의 관심을 받기 전부터 추천한 종목으로 7월 초부터 46.85% 상승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전문가는 추세가 아주 좋다며 들고 가야 한다고 조언했고, 없으신 분들은 음봉 공략을 통해서 5일선 패턴에서 트레이딩 관점으로 보라고 덧붙였다. LS에코에너지와 비에이치아이 역시 각각 일주일 동안 18%, 12% 이상 상승하며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전문가는 시장은 극한 순환매장을 보고 있다며 오늘 가져온 종목들은 대부분 하루 이틀 트레이딩 관점으로 봐야 된다고 조언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