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암호화폐 관련주: CNBC에 따르면 암호화폐는 기술주 움직임에 취약한 경향이 있으며, 기술주와 유사한 투자자 기반 서사 중심의 가격 움직임, 투기적 특성 등을 고려할 때 암호화폐 관련주 역시 오늘 약세를 띠었다. 코인베이스가 5%대 하락, 이토로, 루빈후드 그리고 최근 상장한 불리시 모두 6%대에 밀렸고, 그 밖에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 핵심 포인트 - 암호화폐 관련주: CNBC에 따르면 암호화폐는 기술주 움직임에 취약한 경향이 있으며, 기술주와 유사한 투자자 기반 서사 중심의 가격 움직임, 투기적 특성 등을 고려할 때 암호화폐 관련주 역시 오늘 약세를 띠었다. 코인베이스가 5%대 하락, 이토로, 루빈후드 그리고 최근 상장한 불리시 모두 6%대에 밀렸고, 그 밖에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7.4%, 써클이 4.4%, 비트마인은 9%대 하락했다. - 우라늄 관련주: 세계 최대 우라늄 생산국인 카자흐스탄이 우라늄 생산량을 대폭 늘릴 계획을 발표하자 공급 증가 우려에 우라늄 관련주들이 일제히 내림세를 보였다. 우라늄 에너지가 8.8%, 카메코가 3.9%대 하락, 에너지 퓨얼스도 17.9% 큰 폭으로 밀렸다. - 인텔: 소프트뱅크가 인텔에 20억 달러를 투자한다고 밝히며 인텔 지분의 약 2%에 해당하는 투자로 이번 투자로 소프트뱅크는 인텔의 5대 주주로 등극하게 됐다. 오늘 장 인텔 주가는 7% 가까이 상승했다. - 베스트바이: 가전제품 소매업체 베스트바이는 3차 마켓플레이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아마존이나 월마트 같은 다른 유통업체들의 모델을 따르는 것으로 3자 판매자들이 재고를 보관하고 판매하고 배송을 담당하며 베스트바이는 판매 수수료를 받는 방식이다. 오늘 장 베스트바이 주가는 3.2% 올랐다. - 바이킹 테라퓨틱스: 자사의 실험용 경구용 비만치료제가 예상보다 더 많은 부작용을 보였다는 2상 임상 결과 발표 후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다. 다만 모간스탠리에서 비중 확대 의견과 함께 목표가 98달러를 유지했고 향후 연구에서 투여량을 천천히 조절함으로써 부작용을 완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오늘 장 42% 큰 폭으로 하락했다.
● 기술주 약세 속 암호화폐·우라늄 관련주 부진 20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이날 뉴욕증시에서 기술주와 함께 암호화폐 관련주도 동반 하락했다. CNBC는 기술주와 유사한 투자자 기반 서사 중심의 가격 움직임, 투기적 특성 등을 고려할 때 암호화폐 관련주 역시 이날 약세를 보인 것이라고 해석했다. 코인베이스가 5%대 하락한 가운데 이토로, 루빈후드 그리고 최근 상장한 불리시 모두 6%대에 밀렸고, 그 밖에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7.4%, 써클이 4.4%, 비트마인은 9%대 하락했다.
같은 날 세계 최대 우라늄 생산국인 카자흐스탄이 우라늄 생산량을 대폭 늘릴 계획을 발표하자 공급 증가 우려에 우라늄 관련주들이 일제히 내림세를 보였다. 우라늄 에너지가 8.8%, 카메코가 3.9%대 하락, 에너지 퓨얼스도 17.9% 큰 폭으로 밀렸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