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국내 증시가 낙폭을 키우면서 코스닥은 2%대 중반까지 하락함 - 전반적으로 하락 종목 수가 급증하는 가운데, 자동차 섹터는 상대적으로 선방 중이며 특히 현대차를 중심으로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이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음 - 현대차는 관세 인하와 철강 파생 제품 관련 리스크가 이미 주가에 반영되어 있으며, 글로벌 완성차 업계 대비 PER이 저평가되어 있어
● 핵심 포인트 - 국내 증시가 낙폭을 키우면서 코스닥은 2%대 중반까지 하락함 - 전반적으로 하락 종목 수가 급증하는 가운데, 자동차 섹터는 상대적으로 선방 중이며 특히 현대차를 중심으로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이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음 - 현대차는 관세 인하와 철강 파생 제품 관련 리스크가 이미 주가에 반영되어 있으며, 글로벌 완성차 업계 대비 PER이 저평가되어 있어 안정적인 배당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음 - 다만 시장 불안정성이 존재하므로 대형주 중심으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함 - 한편 외국인 투자자들이 선물 시장에서 대규모 매도를 하면서 주가지수가 큰 폭으로 하락하였으며, 선물 누적 잔고가 1조 1천억 원의 매도 우위를 보이고 있어 당분간 주가지수의 상승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됨
● 낙폭 키우는 국내 증시..자동차 섹터 선방, 현대차 수급 지속 유입 국내 증시가 낙폭을 키우면서 코스닥은 2%대 중반까지 하락했다. 전반적으로 하락 종목 수가 급증하는 가운데, 자동차 섹터는 상대적으로 선방 중이며 특히 현대차를 중심으로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이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다. 현대차는 관세 인하와 철강 파생 제품 관련 리스크가 이미 주가에 반영되어 있으며, 글로벌 완성차 업계 대비 PER이 저평가되어 있어 안정적인 배당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시장 불안정성이 존재하므로 대형주 중심으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조언이다. 한편 외국인 투자자들이 선물 시장에서 대규모 매도를 하면서 주가지수가 큰 폭으로 하락하였으며, 선물 누적 잔고가 1조 1천억 원의 매도 우위를 보이고 있어 당분간 주가지수의 상승은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