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27일 코엑스 A홀에서 '우수 기능성 소재 기술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설명회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서 주관하는 '케이헬스 컨퍼런스' 행사의 부대행사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우수 연구개발 성과의 현장 보급과 실용화 성과 창출을 위해 예비 수요자를 대상으로 국가직무발명특허 기술세미나, '발명자-수요기업 간 기술이전 상담회'가 동시에 운영된다.
농진원은△식용 곤충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흰점박이꽃무지 유충 활용 골다공증 예방·면역증진 조성물 △농업부산물인 옥수수 속대 활용 염증 억제용 조성물 △갯기름나물 추출물 이용 인지·기억력 개선 조성물 △국산 아마란스 품종 활용 근감소 예방 조성물 특허 5종을 소개한다.
설명회는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되는 '세계 건강기능성 원료 및 제품 전시회(Hi Korea)' 세미나실에서 오후 1시부터 시작한다.
건기식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을 할 수 있고, 기술이전 신청은 상담 이후 '농림축산식품 기술사업화 종합정보망(NATI)'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고복남 농진원 기술사업본부장은 "이번 설명회가 혁신적인 농업 연구개발 성과를 널리 알리고, 미래 농업 기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