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삼성E&A가 긍정적인 리포트 효과로 오늘 52주 최고가 경신 중임. - 하나증권 리포트에 따르면 삼성E&A는 유럽 EPC와 같은 방향을 전망하며 CAPA 확장을 크게 늘리고 있음. - 삼성SDI가 20%, 국민연금공단이 7%대 지분을 보유중인 종합 EPC 전문 기업으로 탄탄한 실적을 내고 있으며, 평균 당기순이익은 6천억 대 임. -
● 핵심 포인트 - 삼성E&A가 긍정적인 리포트 효과로 오늘 52주 최고가 경신 중임. - 하나증권 리포트에 따르면 삼성E&A는 유럽 EPC와 같은 방향을 전망하며 CAPA 확장을 크게 늘리고 있음. - 삼성SDI가 20%, 국민연금공단이 7%대 지분을 보유중인 종합 EPC 전문 기업으로 탄탄한 실적을 내고 있으며, 평균 당기순이익은 6천억 대 임. - 시가총액 5조 6천억 원 대비 PER 기준 10배 수준으로 현재 주가 상승률은 높지 않은 편임. - EPC 전문 기업으로는 에쓰씨엔지니어링도 주목할 만함. 이 기업은 에너지 최적화, 탄소포집, 수소 EPC 관련 분야에서 특징적으로 활동하고 있음.
● 삼성E&A, 증권사 호평 속 52주 최고가 경신 삼성E&A가 증권사의 긍정적인 리포트에 힘입어 오늘 52주 최고가를 경신했다. 하나증권은 리포트를 통해 삼성E&A가 유럽 EPC와 같은 방향을 전망하며 CAPA 확장을 크게 늘리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E&A는 삼성SDI가 20%, 국민연금공단이 7%대 지분을 보유한 종합 EPC 전문 기업으로, 탄탄한 실적을 내고 있으며 평균 당기순이익은 6천억 대이다. 시가총액 5조 6천억 원 대비 PER 기준 10배 수준으로, 현재 주가 상승률은 높지 않은 편이다. 한편, EPC 전문 기업으로는 에쓰씨엔지니어링도 주목할 만하다. 이 기업은 에너지 최적화, 탄소포집, 수소 EPC 관련 분야에서 특징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