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삼성전기: 삼성전자가 테슬라의 파운드리를 따내면서 주가 상승 중. 기판, MCC, FCB-GA 등 다양한 부품을 납품할 예정이며, HBM4 후공정 또한 담당할 가능성이 높음. 2분기 콘퍼런스 콜에서 하반기 실적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제시됨. 1분기와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영업이익률은 아직 두 자릿수를 기록하지 못했으나
● 핵심 포인트 - 삼성전기: 삼성전자가 테슬라의 파운드리를 따내면서 주가 상승 중. 기판, MCC, FCB-GA 등 다양한 부품을 납품할 예정이며, HBM4 후공정 또한 담당할 가능성이 높음. 2분기 콘퍼런스 콜에서 하반기 실적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제시됨. 1분기와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영업이익률은 아직 두 자릿수를 기록하지 못했으나 향후 쇼티지 발생 시 수혜가 기대됨. 52주 신고가를 돌파하였으며, 차트 점수 95점으로 완벽에 가까운 대형주임. - 현대모비스: 자동차 업종 중 수급이 가장 많이 들어오는 섹터 중 하나임. 목요일과 금요일에 나타난 시그널을 바탕으로 현대모비스를 선택함. 국내 최대 자동차 부품 제조 판매 회사로, 자동차용 반도체 및 로보틱스 사업 진출을 통해 2027년까지 연평균 매출 증가율 8% 이상, 영업이익률 5~6% 를 달성할 계획임. 전기전자 반도체 쪽에서 자동차로 자금이 이동하면서 역배열에서 정배열로 전환되고 있음. 모든 주가는 이평선 위에 존재해야 한다는 절대 원칙을 가지고 있으며, 현대모비스는 이를 충족시키고 있음.
● 삼성전기, 테슬라 효과에 상승세 이어갈까 삼성전기가 삼성전자의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소식에 힘입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기는 기판, MCC, FCB-GA 등 다양한 부품을 테슬라에 납품할 예정이며, HBM4 후공정 또한 담당할 가능성이 높다. 2분기 콘퍼런스 콜에서 하반기 실적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제시되었으며, 1분기와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향후 성장이 기대된다. 52주 신고가를 돌파하였으며, 차트 점수 95점으로 완벽에 가까운 대형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자동차 업종 중에서는 현대모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국내 최대 자동차 부품 제조 판매 회사로, 자동차용 반도체 및 로보틱스 사업 진출을 통해 2027년까지 연평균 매출 증가율 8% 이상, 영업이익률 5~6% 를 달성할 계획이다. 전기전자 반도체 쪽에서 자동차로 자금이 이동하면서 역배열에서 정배열로 전환되고 있으며, 모든 주가는 이평선 위에 존재해야 한다는 절대 원칙을 충족시키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