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금 채굴주 상승세: 주말 사이 파이낸셜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테더가 금 공급망 전반에 걸친 투자를 검토 중이라고 전함. 테더의 CEO 파울로 아르도이노는 금의 강력한 지지자로 이전에도 금은 국가 화폐보다도 안전한 자산이며 비트코인을 보완할 수 있다고 언급한 바 있음. 현재 테더는 87억 달러 상당의 금괴를 보유중이나 금 채굴 업계에서는 전
● 핵심 포인트 - 금 채굴주 상승세: 주말 사이 파이낸셜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테더가 금 공급망 전반에 걸친 투자를 검토 중이라고 전함. 테더의 CEO 파울로 아르도이노는 금의 강력한 지지자로 이전에도 금은 국가 화폐보다도 안전한 자산이며 비트코인을 보완할 수 있다고 언급한 바 있음. 현재 테더는 87억 달러 상당의 금괴를 보유중이나 금 채굴 업계에서는 전략에 의문을 제기함. 하모니 골드 마이닝과 골드 필즈가 ADR 기준 3%대, 해클라 마이닝은 12% 급등함. - 에코스타: 스페이스X가 에코스타로부터 170억 달러 규모의 무선 주파수를 사들일 예정. CNBC는 이번 거래를 스타링크의 초기 5G 사업 확대의 핵심적인 딜로 평가. 스페이스X는 이번 인수로 자체 보유 주파수로 스타링크 직접 연결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게 됐으며 T모바일 같은 기존 이동통신사에 대한 의존도 역시 줄일 수 있게 됨. 해당 소식에 에코스타 주가는 20% 가까운 급등세 연출, 반면 T모바일이 3.9%, AT&T가 2.3%, 버라이즌도 2%대 하락세 보임. - S&P400 중형주 지수 편입: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기업인 뉴타닉스와 소비자 신용평가회사 트랜스유니온이 편입될 예정, 각각 아카디아 헬스케어와 맨파워그룹을 대체하게 됨. 오늘 장 뉴타닉스와 트랜스유니온 주가는 각각 7%, 3% 상승함. - 개별 종목 이슈:
● 테더, 금 공급망 투자 검토에 금 채굴주 상승세 금 채굴주 상승세가 돋보였다. 주말 사이 나온 파이낸셜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테더가 금 채굴과 정제, 거래, 로열티 기업에 이르기까지 금 공급망 전반에 걸친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테더의 CEO 파울로 아르도이노는 금의 강력한 지지자로도 유명하다. 이런 가운데 하모니 골드 마이닝과 골드 필즈가 ADR 기준 3%대, 해클라 마이닝은 12% 급등했다.
한편 스페이스X가 에코스타로부터 170억 달러 규모의 무선 주파수를 사들일 예정이다. CNBC는 이번 거래를 스타링크의 초기 5G 사업 확대의 핵심적인 딜로 평가했다. 스페이스X는 이번 인수로 자체 보유 주파수로 스타링크 직접 연결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 다만 T모바일 같은 기존 이동통신사에 대한 의존도 역시 줄일 수 있게 돼 기존 이동통신사들 주가는 약세를 보였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