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뜨거운 종목이었던 AP시스템, 이제는 멀티플 확대로 가나? AP시스템은 OLED 관련 기업으로, 그동안 높은 멀티플을 받아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멀티플이 작아져 실적이 잘 나와도 주가가 상승하지 못하는 구조였다. 그러나 앞으로는 OLED 시장이 자동차나 그 밖의 영역으로 확대되면서 동사의 매출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동사는 레이저 어닐링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중요한 수급 상황도 긍정적이다. 외국인의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거래량도 크게 증가하고 있어 주목할 만하다. 종합 점수 84점, 차트 점수 95점으로 투자 매력도가 높다.
한편, 에스오에스랩은 자율주행 및 산업 로봇용 라이다 전문 회사로, 총 43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고성능 광센서 기반의 팹리스 사업과 로봇 라이다 양산 확대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주가는 바닥에서부터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다음 주에는 60일선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바닥 종목들은 횡보하거나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가 많으므로, 신중한 투자가 필요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