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중국 상무부가 미국산 수입 아날로그 칩에 대한 반덤핑 조사를 시작하면서 미국의 주요 아날로그 칩 기업인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와 아나로그 디바이스 등의 주가가 약세를 보임. - 코어위브는 엔비디아와 63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고 도이치뱅크에서 매수 리스트에 추가되면서 주가가 7.6% 상승함. - FDA 국장인 마틴 마카리가 힘스 &
2025-09-16 05:48
특징주 : 아날로그 칩 · 코어위브 · 힘스&허즈 · 에너지 섹터 · 알래스카 항공
● 핵심 포인트 - 중국 상무부가 미국산 수입 아날로그 칩에 대한 반덤핑 조사를 시작하면서 미국의 주요 아날로그 칩 기업인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와 아나로그 디바이스 등의 주가가 약세를 보임. - 코어위브는 엔비디아와 63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고 도이치뱅크에서 매수 리스트에 추가되면서 주가가 7.6% 상승함. - FDA 국장인 마틴 마카리가 힘스 & 허즈의 슈퍼볼 광고가 규정을 위반했다고 지적하면서 해당 소식에 힘스 & 허즈 주가는 2.7% 하락함. - 미 에너지부 장관이 국제원자력기구 연례 총회에서 미국이 전략적 우라늄 비축량을 늘릴 계획을 밝히면서 관련주인 뉴스케일파워, 오클로, 센트러스 에너지, 우라늄 에너지 등이 일제히 상승함. - 알래스카 항공은 3분기 EPS 전망치가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수준으로 제시하면서 주가가 6% 넘게 하락함.
● 특징주 : 아날로그 칩 · 코어위브 · 힘스&허즈 · 에너지 섹터 · 알래스카 항공 중국 상무부가 미국산 수입 아날로그 칩에 대한 반덤핑 조사를 시작했다. 이에 따라 미국의 주요 아날로그 칩 기업인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와 아나로그 디바이스 등의 주가가 약세를 보였다. 코어위브는 엔비디아와 63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고 도이치뱅크에서 매수 리스트에 추가되면서 주가가 7.6% 상승했다. FDA 국장인 마틴 마카리가 힘스 & 허즈의 슈퍼볼 광고가 규정을 위반했다고 지적하면서 해당 소식에 힘스 & 허즈 주가는 2.7% 하락했다. 미 에너지부 장관이 국제원자력기구 연례 총회에서 미국이 전략적 우라늄 비축량을 늘릴 계획을 밝히면서 관련주인 뉴스케일파워, 오클로, 센트러스 에너지, 우라늄 에너지 등이 일제히 상승했다. 알래스카 항공은 3분기 EPS 전망치가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수준으로 제시하면서 주가가 6% 넘게 하락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