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쎄트렉아이: 자회사 SIIS가 개발한 초고해상도 상용 위성 스페이스아이-티를 통해 유럽 주요 기관과 4년간 수백억 원 규모의 위성 영상 공급 계약 체결. 52주 신고가 경신했으며 위성 영상 수익 본격화 전망. 2024년 매출액 약 1713억 원 증가, 올해 영업이익 흑자 전환 예상. - KCC: 자사주 담보로 9.9% EB 발행. 이번 달에만 해도 KH
● 핵심 포인트 - 쎄트렉아이: 자회사 SIIS가 개발한 초고해상도 상용 위성 스페이스아이-티를 통해 유럽 주요 기관과 4년간 수백억 원 규모의 위성 영상 공급 계약 체결. 52주 신고가 경신했으며 위성 영상 수익 본격화 전망. 2024년 매출액 약 1713억 원 증가, 올해 영업이익 흑자 전환 예상. - KCC: 자사주 담보로 9.9% EB 발행. 이번 달에만 해도 KH바텍, 쿠쿠홀딩스 등 자사주를 EB 교환 사채 발행을 통해 유동화하는 모습 포착. 그러나 이번 하락은 과도하다는 의견 존재. 올해만 1.3조 유동화시켰으며 건축 자재업황 불투명으로 투자 자산 유동화가 계속 나타남.
● 우주항공株 쎄트렉아이, 위성 영상 공급 계약 소식에 52주 신고가 국내 우주항공 관련주인 쎄트렉아이가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24일 오전 10시 20분 기준 코스닥시장에서 쎄트렉아이는 전 거래일보다 6.14% 오른 5만6천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주가는 장중 한때 5만7천40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이같은 강세는 쎄트렉아이의 자회사 SIIS가 개발한 초고해상도 상용 위성 스페이스아이-티(SpaceEye-T)를 통해 유럽 주요 기관과 4년간 수백억 원 규모의 위성 영상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데 따른 것이다. 증권가에서도 긍정적인 평가가 나왔다. 유진투자증권은 이날 쎄트렉아이에 대한 목표주가를 기존 7만원에서 8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황현준 연구원은 '쎄트렉아이는 지구관측 시장에서 고부가가치 영상 판매를 지속해서 확대 중'이라며 '이번 계약을 통해 본격적인 위성 영상 수익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