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삼양엔씨켐: 국내 최대 포토레지스트 생산 기업인 동진쎄미켐의 주가 흐름이 좋은 가운데, 포토레지스트 원료를 만드는 삼양엔씨켐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음. 이 기업은 낸드, D램 뿐만 아니라 EUV용 포토레지스트를 만드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 상장함. 1분기와 2분기 모두 영업이익률 14%대를 기록하며 수요 증가를 느끼고 있음. 매물을 소화했는
● 핵심 포인트 - 삼양엔씨켐: 국내 최대 포토레지스트 생산 기업인 동진쎄미켐의 주가 흐름이 좋은 가운데, 포토레지스트 원료를 만드는 삼양엔씨켐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음. 이 기업은 낸드, D램 뿐만 아니라 EUV용 포토레지스트를 만드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 상장함. 1분기와 2분기 모두 영업이익률 14%대를 기록하며 수요 증가를 느끼고 있음. 매물을 소화했는지 여부를 파악할 필요가 있으며, 외국인과 기관의 꾸준한 매수가 들어오는 중. - 한스바이오메드: 오늘 20% 급등한 종목으로, 추가적인 급등주 패턴이 만들어질 가능성이 있음. 바이오 엔지니어링 벤처기업으로 스킨부스터 셀르디엠 출시로 인한 실적 기대감이 나타나고 있으며, 매 분기 100% 성장을 보이고 있음. 파마리서치의 리쥬란의 성공으로 스킨부스터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유사한 제품으로 올해 들어 100% 가까이 성장, 내년에는 300% 이상의 성장이 나타날 것으로 판단됨. 적자에서 벗어나 흑자로 넘어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유사한 제품을 가진 엘앤씨바이오와 비교했을 때 저평가되어 있음. - 마이크로컨텍솔: 시장의 기대치가 컸던 종목으로, 2분기 실적이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하락함. 그러나 3분기 실적에 대한 자신감이 있으며, 테스트 소켓 기업으로 SSD 쪽 커넥터 등 다양한 부품을 만드는 기업임. 최근 변압기 쪽에 매출이 찍히기 시작했으며, 이로 인해 실적이 좋아지고 있음. 외국인들의 끊임없는 매수가 들어오고 있으며, 3분기 실적이 어닝서프라이즈로 연결될 가능성이 있음.
● 반도체 소재株 삼양엔씨켐, 외인·기관 쌍끌이 매수...추가 상승 여력 있나 국내 최대 포토레지스트 생산 기업인 동진쎄미켐의 주가 흐름이 좋은 가운데, 포토레지스트 원료를 만드는 삼양엔씨켐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삼양엔씨켐은 낸드, D램 뿐만 아니라 EUV용 포토레지스트를 만드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6월 상장한 삼양엔씨켐은 1분기와 2분기 모두 영업이익률 14%대를 기록하며 수요 증가를 느끼고 있다. 특히 반도체 공정 미세화 및 고단화 추세 속에서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을 늘리며 수익성을 개선하고 있다. 다만 현재까지 매물을 소화했는지 여부를 파악할 필요가 있으며, 외국인과 기관의 꾸준한 매수가 들어오는 중이다.
한편 이날 코스닥 시장에서는 한스바이오메드가 전일 대비 20% 급등했다. 바이오 엔지니어링 벤처기업인 한스바이오메드는 스킨부스터 셀르디엠 출시로 인한 실적 기대감이 나타나고 있는데, 매 분기 100% 성장을 보이고 있다. 파마리서치의 리쥬란의 성공으로 스킨부스터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유사한 제품으로 올해 들어 100% 가까이 성장했고, 내년에는 300% 이상의 성장이 나타날 것으로 판단된다. 또 적자에서 벗어나 흑자로 넘어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유사한 제품을 가진 엘앤씨바이오와 비교했을 때 저평가돼 있어 투자 매력도가 높다는 평가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