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엔비디아: 투자은행 바클레이즈가 엔비디아에 대해 비중 확대 의견을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240달러로 상향. AI 시장 경쟁에서 가장 큰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 특히 생성형 AI 제품 수요 증가로 강력한 칩을 가진 엔비디아가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가능성 큼. -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은행 모건스탠리가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해 비중
2025-09-29 05:49
메가캡 특징주: 엔비디아·마이크로소프트·애플·메타·테슬라·루시드 그룹
● 핵심 포인트 - 엔비디아: 투자은행 바클레이즈가 엔비디아에 대해 비중 확대 의견을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240달러로 상향. AI 시장 경쟁에서 가장 큰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 특히 생성형 AI 제품 수요 증가로 강력한 칩을 가진 엔비디아가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가능성 큼. -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은행 모건스탠리가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해 비중 확대 의견을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625달러로 상향. 최우선 종목으로 꼽음. 기업들의 IT 투자 확대로 애저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 - 애플: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이 내부적으로 챗GPT와 비슷한 앱 베리타스를 개발 중. 새 시리 기능을 시험하고 평가하는 데 활용되며 개인 데이터 검색 기능도 포함. 에버코어는 아이폰17 판매 호조로 주가 상승 가능성 언급. - 메타: 영국에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광고 없는 서비스를 유료로 선택 가능. 메타는 몇 주 안에 영국 이용자들에게 광고를 보지 않는 구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 - 테슬라: 증권사 웨드부시가 테슬라에 대한 투자 의견을 아웃퍼폼으로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600달러로 상향. AI 분야에서의 빠른 성장 궤도로 시총이 2026년 말에는 최대 3조 달러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 도이치뱅크도 목표주가를 435달러로 높임. - 루시드 그룹: 우버 전용 로보택시 차량 첫 모델을 누로에 인도했다는 소식에 주가 상승. 하지만 회사는 내년에 추가 자금 조달이 필요하다고 밝힘.
● 메가캡 특징주: 엔비디아·마이크로소프트·애플·메타·테슬라·루시드 그룹 미국 대형 기술주들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먼저 엔비디아는 투자은행 바클레이즈가 비중 확대 의견을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240달러로 상향했다. AI 시장 경쟁에서 가장 큰 수혜를 볼 것이란 전망이다. 특히 생성형 AI 제품 수요가 빠르게 커지고 있어 이 기술을 뒷받침하는 강력한 칩을 가진 엔비디아가 앞으로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투자은행 모건스탠리가 비중 확대 의견을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625달러로 상향했고 최우선 종목으로 꼽았다. 특히 기업들의 IT 투자 확대가 큰 힘이 되고 있으며 실제로 애저는 전년 대비 39% 성장하면서 클라우드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애플은 내년에 선보일 시리 새 버전을 준비하면서 내부적으로 챗GPT와 비슷한 앱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 나왔다. 외부에 공개되지는 않고 애플 안에서만 새 시리 기능을 시험하고 평가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고 전해졌다. 영국에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쓰는 이용자들은 앞으로 광고 없는 서비스를 유료로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두 서비스를 운영하는 메타가 새로운 구독 옵션을 내놓은 것인데 몇 주 안에 영국 이용자들에게 광고를 보지 않는 구독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테슬라는 증권사 웨드부시가 투자 의견을 아웃퍼폼으로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600달러로 올렸다. 테슬라가 AI분야에서 빠른 성장 궤도에 올라섰다는 판단이며 강세 시나리오에서 테슬라의 시가총액이 2026년 초에는 2조 달러 그리고 같은 해 말에는 최대 3조 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내다봤다. 마지막으로 루시드 그룹은 우버 전용 로보택시 차량 첫 모델을 누로에 인도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상승했다. 하지만 회사의 상황은 녹록지 않으며 우버로부터 3억 달러 투자를 유치했지만 내년에는 추가 자금 조달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