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정우영 트레이딩스핀 대표, 이경락 와우넷 파트너] - 앵커는 소개된 다섯 종목(서진시스템, 한양디지텍, 뉴파워프라즈마, 유진로봇, 쏠리드) 실적,수급,차드에서 모두 높은 점수(80점 이상)를 기록함. - 정우영 대표는 서진시스템을 선정. 이 회사는 에너지저장장치(ESS) 사업의 성장으로 향후 매출 급증이 예상되고, 재생에너지 확대와 반도체 부문에서의 성장이 두드러지며 글로벌 고객사와 대규모 계약 체결로 안정적인 실적 확보중. 전기차 및 배터리 부문에서도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기업가치 재평가 기대가 큼. - 이경락 파트너의 선택인 한양디지텍은 삼성전자의 SSD 매출 의존도가 높고 최근 SSD 가격 상승으로 시장 수요가 증가하면서 실적 개선이 예상됨. 외국인 및 기관의 매수가 이어지고 있으며 한국의 '샌디스크'로 성장 가능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음.
● [올라운더 픽] 서진시스템·한양디지텍
앵커는 소개된 다섯 종목(서진시스템, 한양디지텍, 뉴파워프라즈마, 유진로봇, 쏠리드) 모두 높은 점수(80점 이상)를 기록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서진시스템과 한양디지텍을 추천했으며, 특히 서진시스템은 에너지저장장치(ESS) 사업의 성장으로 향후 매출 급증이 예상됩니다. 정우영 대표는 서진시스템의 투자 포인트로는 에너지저장장치(ESS) 사업의 성장이 두드러지며, 재생에너지 확대로 인해 ESS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하며 중장기적인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반도체 부문에서도 가파른 성장세를 예고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고도의 정밀 가공 기술이 요구되는 반도체 장비용 함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했습니다. 글로벌 고객사와 반도체 장비 10억 달러 규모의 LOI 체결이 완료되어 2030년까지 확실한 실적이 담보된 상태입니다. 전기차 및 배터리 부문 매출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기업 가치 재평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서진시스템은 쌍저점 짝궁둥이 패턴까지 온 자리에서 거래량과 기관과 외국인이 1개월 가까이 외국인의 매집이 들어온 만큼 현재 자리에서는 음봉 공략 또는 보디 음봉이 나오지 않는 12시 사이에서 징검다리가 닿게 되면 비중을 실어서 들어갈 자리라고 추천했습니다.
이경락 파트너의 올라운더 픽인 한양디지텍은 SSD 관련 기업으로, 삼성전자의 매출이 SSD 쪽 매출이 90%를 차지하는 메모리 모듈 전문 기업입니다. 한양디지텍은 삼성전자의 SSD 매출 의존도가 높고 최근 SSD 가격 상승으로 시장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및 기관의 매수가 이어지고 있으며 한국의 '샌디스크'로 성장 가능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한양디지텍은 최근 52주 신고가에 차트 점수가 95점으로 매우 완벽한 자리에 있어 선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서진시스템과 한양디지텍 모두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종목으로, 향후 시장에서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