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7 13:49
[로봇] 에스피지 vs 뉴로메카...[음식료] 농심 vs 삼양식품
[김장열 유니스토리자산운용 본부장, 이권희 위즈웨이브 대표]
● 핵심 포인트 - 로봇주의 경우, 9월 15일 이후 급등했으나 10월 중 조정 가능성을 제시하며, 에스피지와 뉴로메카 등의 종목 분석을 통해 투자 전략을 논의함. - 에스피지는 레인보우로보틱스에 감속기를 공급하며 실적 개선을 기대하나, 경쟁 심화로 인해 독점적 지위가 위협받을 수 있음. - 뉴로메카는 대기업 투자 부재를 단점으로 지적하면서도, 협동로봇과 휴머노이드 개발에 주력하며 향후 성장 가능성을 강조함. - 농심과 삼양식품의 경우, 농심은 K-POP 콘텐츠와의 협력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 있으며, 삼양식품은 높은 브랜드력과 안정적인 수익성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음. - 삼양식품의 주가는 다소 고평가되었으나, 추가 하락 시 매수 기회로 판단하며 농심의 경우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해외 시장 확대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 [로봇] 에스피지 vs 뉴로메카...[음식료] 농심 vs 삼양식품 로봇주의 경우, 9월 15일 이후로 관련 주들이 급등하였으나 10월에는 조정이 올 가능성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보고 있습니다.
에스피지의 경우 레인보우로보틱스에 감속기를 공급하며 실적 개선을 기대할 수 있지만, 경쟁 심화가 우려됩니다.
반면 뉴로메카는 대기업 투자 부재를 단점으로 지적하면서도 협동로봇과 휴머노이드 개발에 주력하며 향후 성장 가능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농심과 삼양식품에 대해서는 농심이 K-POP 콘텐츠와의 협력을 통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 있으며, 삼양식품은 높은 브랜드력과 안정적인 수익성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삼양식품의 주가는 다소 고평가되었으나, 추가 하락 시 매수 기회로 판단되며 농심은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해외 시장 확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덧붙였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