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시장은 강한 순환매 양상 보이는 가운데 2차 전지주에 수급 집중됨. - LG에너지솔루션 3%, 에코프로비엠 2%, 삼성SDI 0.6% 각각 상승함. - 석유화학 관련주는 실적 개선 기대감으로 이수화학 상한가 도달 및 LG화학 8% 상승함. - 미국·중국 입항료 인상 영향으로 해운 운임 오르며 흥아해운 7%, STX그린로지스 2%,
● 핵심 포인트 - 시장은 강한 순환매 양상 보이는 가운데 2차 전지주에 수급 집중됨. - LG에너지솔루션 3%, 에코프로비엠 2%, 삼성SDI 0.6% 각각 상승함. - 석유화학 관련주는 실적 개선 기대감으로 이수화학 상한가 도달 및 LG화학 8% 상승함. - 미국·중국 입항료 인상 영향으로 해운 운임 오르며 흥아해운 7%, STX그린로지스 2%, HMM 1% 상승함. - 자동차 관련주는 초반 강세 이후 상승 폭 축소되어 대유에이텍 12%, 서연이화 0.86%, 현대위아 0.39% 상승함. - 조선기자재주는 차익실현 매물로 케이프 5%, 태웅 5%, 하이록코리아 2%, 현대힘스 3% 하락함. - 반도체주는 뉴욕증시의 고점 부담 여파로 라닉스 4%, 램테크놀로지 4%, 미래반도체 3% 하락함. - 원전주는 미국 증시 고평가 부담으로 태웅 5%, 한전기술 4.33%, 금양그린파워 3%, 두산에너빌리티 3% 떨어짐. - 금 관련주는 차익 실현 매물로 아이티센글로벌 6%, 디아이 3.7%, 고려아연 3% 하락함.
● 한국경제TV에 따르면, 최근 시장에서 몇몇 섹터를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강한 움직임을 보인 섹터는 많지 않았다. 그러나 2차 전지, 석유화학, 해운 관련주 등은 눈에 띄게 강세를 보였다. 반면, 그동안 크게 오른 금, 반도체, 조선기자재, 원전 관련주들은 약세를 나타냈다.
2차 전지주 부문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이 3%, 에코프로비엠이 2%, 삼성SDI가 0.6% 상승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석유화학 관련주에서는 이수화학이 실적 개선 기대감으로 상한가에 도달했으며, LG화학은 투자자들의 이사회 재편 및 자사주 매입 권고를 받아 8% 상승했다. 또한, 전반적인 업황 회복 기대 속에 대한유화와 S-Oil도 각각 4%와 2%씩 상승했다.
해운주 부문에서는 미국과 중국의 입항료 인상 경쟁으로 인해 글로벌 해운 운임이 상승하면서 흥아해운이 7%, STX그린로지스와 HMM이 각각 2%와 1% 상승했다. 자동차 관련주들은 초기 강세 후 상승 폭이 줄어들었지만, 대유에이텍이 12%, 서연이화가 0.86%, 현대위아가 0.39% 상승하며 여전히 긍정적인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조선기자재주는 차익 실현 매물로 인해 케이프가 5%, 태웅이 5%, 하이록코리아가 2%, 현대힘스가 3% 하락했다. 반도체주 역시 뉴욕 증시의 고점 부담으로 라닉스가 4%, 램테크놀로지가 4%, 미래반도체가 3% 하락했다. 원전주는 미국 증시의 고평가 부담으로 인해 태웅이 5%, 한전기술이 4.33%, 금양그린파워가 3%, 두산에너빌리티가 3% 하락했다.
금 관련주는 간밤 뉴욕 증시에서 금 선물이 5% 가까이 하락함에 따라 아이티센글로벌이 6%, 디아이가 3.7%, 고려아연이 3% 하락했다. 이처럼 시장은 강한 순환매를 보이며 일부 섹터에 집중되는 현상을 나타내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