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미국 증시는 전반적으로 하락했으며, 다우 지수는 0.71%, 나스닥 지수는 0.93%, S&P500 지수는 0.53% 각각 하락함. -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의 실적 발표 후 반도체 관련주에 대한 투자 심리가 악화되었고, 트럼프 행정부의 새로운 규제가 시장에 부담을 더함. - 경기 방어주로 분류되는 필수소비재와 헬스케어주는 각각 0.
● 핵심 포인트 - 미국 증시는 전반적으로 하락했으며, 다우 지수는 0.71%, 나스닥 지수는 0.93%, S&P500 지수는 0.53% 각각 하락함. -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의 실적 발표 후 반도체 관련주에 대한 투자 심리가 악화되었고, 트럼프 행정부의 새로운 규제가 시장에 부담을 더함. - 경기 방어주로 분류되는 필수소비재와 헬스케어주는 각각 0.6% 상승하였고, 국제 유가 상승에 따라 에너지주도 1% 이상 오름. - 기술주는 0.79% 하락하였으며, 넷플릭스는 실적 발표 후 10% 급락하며 커뮤니케이션주를 끌어내림. - 테슬라는 예상보다 나은 매출을 발표했으나 EPS는 기대를 밑돌아 시간외 거래에서 0.6% 하락함. - 애플, 아마존, TSMC 등의 대형 기술주들도 대부분 하락세를 보임. - 미국 정부 셧다운이 22일째 지속되며 국채시장은 한산한 분위기였고, 20년물 국채 입찰에는 강한 수요가 몰렸음. - 미국 달러화는 보합권에 머물렀으며, 영국 파운드화와 일본 엔화는 약세를 지속함. -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포함한 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부진하였으나, 금 선물 가격은 장 막판에 반등하여 0.3% 상승함.
● 미국 증시는 전반적으로 하락했습니다. 다우 지수는 0.71%, 나스닥 지수는 0.93%, S&P500 지수는 0.53% 각각 하락했습니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의 실적 발표 후 반도체 관련주에 대한 투자 심리가 악화되었고, 트럼프 행정부가 전 세계 어디에서 생산됐는지 상관없이 미국산 소프트웨어를 사용했다면 중국으로 수출하는 걸 규제하는 계획을 고려하고 있다는 로이터통신의 보도가 나왔습니다. 경기 방어주로 분류되는 필수소비재와 헬스케어주는 각각 0.6% 상승하였고, 국제 유가 상승에 따라 에너지주도 1% 이상 올랐습니다. 반면 기술주는 0.79% 하락하였고, 넷플릭스는 실적 발표 후 10% 급락하며 커뮤니케이션주를 끌어내렸습니다. 테슬라는 예상보다 나은 매출을 발표했으나 EPS는 기대를 밑돌아 시간외 거래에서 0.6% 하락했습니다. 애플, 아마존, TSMC 등의 대형 기술주들도 대부분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정부 셧다운이 22일째 지속되며 국채시장은 한산한 분위기였고, 20년물 국채 입찰에는 강한 수요가 몰렸습니다. 미국 달러화는 보합권에 머물렀으며, 영국 파운드화와 일본 엔화는 약세를 지속했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포함한 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부진하였으나, 금 선물 가격은 장 막판에 반등하여 0.3% 상승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