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7 08:20
[마켓 포커스] 슈퍼위크 맞이한 증시, 주목할 주요 일정과 업종은?
● 핵심 포인트 - 2025 삼성기술전에서 6세대 HBM4 12단 제품 공개 예정이며, 코스메카코리아는 2025 뷰티월드 미들이스트 두바이 참여함. - POSCO 그룹 및 한화 오션의 실적 발표 예정되며, APEC 유통 퓨처 테크포럼에서 AI, 조선, 방산 등 주제 다룰 예정임. - 10월 28일 APEC CEO 서밋 개최, 삼성 SDI와 삼성 물산의 실적 발표 예정됨. - 10월 29일 FOMC 회의 발표와 SK 하이닉스, 삼성 전기 실적 발표 예정됨. - SK 하이닉스는 3분기에 이어 4분기와 2026년까지 실적 호조가 지속될 전망임. - 10월 30일 미중 정상회담과 애플 실적 발표, KB 금융, 현대차, 키움 증권 실적 발표 예정됨. - 10월 31일 LG 화학, 현대 건설, 한화 시스템 실적 발표 예정됨. - 미중 정상회담에서 미국의 대두 구매 재개, 펜타닐 단속, 희토류 수출 제한 조건 제시 가능성과 중국의 고율 관세 인하 및 철회 요구 예상됨. - 조선, 반도체, 2차 전지 업종은 변동성 있으나 큰 문제는 없어 지속적인 관심 필요함.
● 한국경제TV에 따르면, 이번 주는 증시에 큰 영향을 미칠 여러 이벤트들로 가득한 슈퍼 위크입니다. 먼저 2025 삼성 기술전에서 차세대 메모리인 6세대 HBM4 12단 제품의 공개가 예고되어 있으며, 코스메카코리아는 중동 뷰티 월드 전시회에 참가합니다. POSCO 그룹과 한화 오션의 실적 발표도 예정돼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이와 함께 APEC 유통 퓨처 테크 포럼에서는 AI, 조선, 방산 등의 최신 기술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특히 삼성전자의 트라이 폴드 공개 소식은 스마트폰 시장에도 큰 파장을 일으킬 전망입니다.
10월 28일에는 APEC CEO 서밋이 개최되며, 삼성SDI와 삼성물산의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CPHI Worldwide 2025에서는 제약·바이오 산업의 동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방한 일정도 주목받고 있으며, 이는 한미 관계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큽니다.
10월 29일에는 미국에서 FOMC 회의 결과가 발표되며, SK하이닉스와 삼성전기의 실적 발표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한미 정상회담과 맞물려 자동차 업종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사상 처음으로 영업 이익 10조 원 돌파가 예상되며, 3분기 실적 호조에 이어 4분기와 2026년 상반기까지도 긍정적인 전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엔비디아와의 협력을 통해 반도체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0월 30일에는 미중 정상회담과 애플의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으며, KB금융, 현대차, 키움증권의 실적 발표도 주목할 만합니다. 10월 31일에는 LG화학, 현대건설, 한화 시스템의 실적 발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미중 정상회담에서는 양국 간의 무역 갈등 해소 여부가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조선, 반도체, 2차 전지 업종에 대해 단기 변동성은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긍정적인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