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어 사이언티픽 주가는 0.14% 약보합으로 마감했으나, 합병 무산 소식에 장 초반 2%대 상승세를 기록함. - 코어 사이언티픽은 코어위브와의 합병 실패에도 자체적 주가 상승 가능성을 주장함. - 코어위브 주가는 해당 합병 무산 소식에 6.34% 하락함. - 클리블랜드-클리프스는 희토류 탐사 시작으로 주목을 받았으나, 유상증자 추진
● 핵심 포인트 - 코어 사이언티픽 주가는 0.14% 약보합으로 마감했으나, 합병 무산 소식에 장 초반 2%대 상승세를 기록함. - 코어 사이언티픽은 코어위브와의 합병 실패에도 자체적 주가 상승 가능성을 주장함. - 코어위브 주가는 해당 합병 무산 소식에 6.34% 하락함. - 클리블랜드-클리프스는 희토류 탐사 시작으로 주목을 받았으나, 유상증자 추진 소식에 주가가 13% 급락함. - 스텔란티스는 하반기 일회성 비용 발생 경고를 했으나, 매출 372억 유로 및 긍정적인 3분기 실적을 발표함. - 시그나는 3분기 실적과 매출, EPS 모두 예상 초과 달성했으나 향후 2년간 마진 압박 우려로 주가가 17.39% 하락함. - CVS 헬스는 리베이트 제도 폐지로 인한 사업 성장 둔화 전망에 따라 주가가 4.85% 하락함. - CVS는 과거 확장했던 의료 서비스 사업 축소로 발생한 60억 달러 손실을 공개하며, 오크 스트리트 헬스 클리닉 16곳을 폐쇄할 계획을 밝힘. - CVS는 약국과 PBM 사업에서의 높은 매출 성장을 바탕으로 3분기 실적과 연간 실적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함.
● 한국경제TV에 따르면, 오늘 장에서 코어 사이언티픽 주가는 0.14% 약보합으로 마감했으나, 코어위브와의 합병 무산 소식에 장 초반에는 2%대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코어 사이언티픽의 최대 주주 중 하나인 투시즈 캐피탈은 주주들에게 코어위브의 인수 제안에 반대표를 던질 것을 촉구해 왔습니다. 회사 가치를 너무 저평가하고 있다는 이유 때문이었습니다. 합병이 이뤄지지 않더라도 코어 사이언티픽 자체적으로 주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코어위브 주가는 해당 합병 무산 소식에 6.34% 하락했습니다. 클리블랜드-클리프스는 최근 희토류 탐사를 시작한다고 밝혔으나, 최대 9억 8250만 달러를 조달하는 유상증자를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에 주가가 13%대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투자 설명서에 따르면 총 7500만 주를 발행할 계획이며, 조달한 자금은 부채를 갚는 용도로 활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텔란티스는 올 하반기 동안 일회성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경고했습니다. 여러 정치적 경제적 문제와 규제 변화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생긴 비용이라고 설명했으며, 이 비용은 최종 확정된 후 영업이익 계산에서는 대부분 제외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럼에도 올 하반기 순이익이 상반기 대비 증가할 것이라는 가이던스를 내놨고, 3분기 실적 자체도 긍정적이었습니다. 매출은 372억 유로, 약 432억 달러로 전년비 13% 증가했으며 예상치도 웃돌았습니다.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시그나는 3분기 실적과 매출, EPS 모두 예상을 초과하며 호실적을 발표했으나, 향후 2년간 마진 압박이 있을 것으로 경고했습니다. 시그널은 이번 주 초 2027년부터 일부 건강보험 상품에서 처방약 리베이트 제도를 폐지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대신 약국에서 즉시 적용되는 선 할인 방식으로 전환하겠다고 했으며, 이 과정에서 단기적으로는 수익성이 떨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경고했습니다. CVS 헬스는 리베이트 제도 폐지로 인한 사업 성장 둔화 전망에 따라 주가가 4.85% 하락했습니다. CVS는 과거 확장했던 의료 서비스 사업 축소로 발생한 60억 달러 손실을 공개하며, 오크 스트리트 헬스 클리닉 16곳을 내년 초에 폐쇄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CVS는 약국과 PBM 사업에서의 높은 매출 성장에 힘입어 3분기 실적은 모두 기대를 충족했으며, 올해 실적 가이던스 역시 크게 상향 조정했습니다. 지금까지 오늘 장에서 눈에 띄었던 특징주도 알아봤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