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전자 및 전력반도체 유통 전문기업 (주)다이오드전자는 최근 열린 2025 솔라 아시아 엑스포 (SOLAR ASIA EXPO 2025)에서 태양광 인버터 접속반 및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스템, EV 충전기용 고전압 DC 보호 솔루션 신제품을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번 전시에서 다이오드전자는 1000VDC·1500VDC급 DC 퓨즈, 차단기(DC MCCB, MCB), 개폐기(DC ISOLATOR), 서지보호기(SPD), 그리고 태양광 안전장치로 주목받고 있는 레피드 셧다운 디바이스(RSD)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로 인해, 다양한 시스템 구성에 대응할 수 있는 DC 라인업을 갖추고, 국내 시장에 한층 강화된 토탈 솔루션 공급 역량을 보여 줄 수 있게 되었다.
다이오드전자는 F CHFE 퓨즈와 WRDZ 서지보호기(SPD)사의 한국 공식 단독 총판으로서 많은 현장에서 검증된 품질의 DC 보호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썬트리 (SUNTREE) 및 베니 (BENY)사의 한국 공인 대리점으로 DC 차단기, 개폐기 및 레피드 셧다운 디바이스 Rapid Shutdown Device 제품군도 전시하며 관람객들에게 태양광 및 ESS, EV 충전기용 보호장치 원스톱 공급 체계를 홍보했다.
최근 태양광과 ESS, EV 충전 분야에서 안전 이슈가 높아진 가운데, 다이오드전자는 단순한 유통을 넘어 토탈 시스템 컨설팅 및 다이오드전자와 협업을 하고 있는 글로벌 제조사들과의 긴밀한 관계 유지를 통해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토탈 DC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의 역할 확대 계획도 밝혔다.
다이오드전자의 백승민 과장은 “태양광 시장은 이제 안전 중심 시대로 전환되고 있으며, 다양한 현장에서 검증된 토탈 보호 솔루션의 선택이 필수”라며 “앞으로도 기술자료와 고객 지원 서비스를 강화해 신뢰 기반의 시장 확대를 이어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시아 대표 태양광 관련 전시회인 2025 솔라 아시아 엑스포는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11월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