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리튬 관련주는 중국 간펑리튬 회장의 발언 이후 미국 앨버말 2.74%, 리튬 아메리카스 7.29%, 시그마 리튬 31.27% 상승함. - 델 테크놀로지는 모건 스탠리의 평가 하향 조정으로 주가가 9.8% 하락했으며, 메모리 가격 상승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가 원인임. - 포드 모터는 아마존과의 협력으로 인증 중고차를 아마존
2025-11-18 07:31
[마켓 무버] 리튬·배터리 관련주 상승세와 델 테크놀로지 하락
● 핵심 포인트 - 리튬 관련주는 중국 간펑리튬 회장의 발언 이후 미국 앨버말 2.74%, 리튬 아메리카스 7.29%, 시그마 리튬 31.27% 상승함. - 델 테크놀로지는 모건 스탠리의 평가 하향 조정으로 주가가 9.8% 하락했으며, 메모리 가격 상승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가 원인임. - 포드 모터는 아마존과의 협력으로 인증 중고차를 아마존 플랫폼에서 판매하기 시작하며, 이번 계약은 온라인 자동차 판매 전략의 일환임. - 아이온큐는 스카이룸 글로벌 인수를 통해 양자 컴퓨터 성능 향상을 도모하며, 현재 주가는 강보합권에 있음. - 비타 코코 컴퍼니는 새로운 행정명령 덕분에 코코넛 워터의 미국 수입 관세 혜택을 받아 주가가 3.22% 상승하며 52주 신고가를 달성함.
● 오늘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종목들을 조명해보는 마켓 무버 시간입니다. 3대 지수 모두 하락 중인 가운데, 리튬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중국 간펑리튬의 리량빈 회장은 내년에 리튬 수요가 30%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 최대 리튬 생산 업체인 앨버말의 주가는 2.74% 상승했고, 리튬 아메리카스는 7.29%, 시그마 리튬은 31.27% 상승하며 관련 종목들이 모두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반면, 델 테크놀로지는 모건 스탠리의 평가 하향 조정으로 주가가 9.8% 하락했습니다. 메모리 가격 상승으로 인해 델 테크놀로지의 수익성이 악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포드 모터는 아마존과 협력하여 인증 중고차를 아마존 플랫폼에서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계약은 온라인 자동차 판매 전략의 일환으로, 고객들이 아마존에서 차량을 선택한 뒤 금융 절차를 미리 확정하고 딜러 방문 시간을 예약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온큐는 스카이룸 글로벌 인수를 통해 양자 컴퓨터 성능을 향상시키며, 현재 주가는 강보합권에 있습니다. 비타 코코 컴퍼니는 새로운 행정명령 덕분에 코코넛 워터의 미국 수입 관세 혜택을 받아 주가가 3.22% 상승하며 52주 신고가를 달성했습니다. 한국경제TV에 따르면, 이러한 종목들의 움직임은 시장의 다양한 변화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