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오늘 증시는 전반적으로 하락세지만, 온다스 홀딩스, 디지넥스, 테라울프, 빅베어 AI 홀딩스, 머크 앤 코 등이 포함된 11개 섹터는 상승함. - 머크 앤 코는 폐동맥 고혈압 치료제 '윈러베어'의 임상 2상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발표했으며, 주가는 4.37% 상승함. - 하락폭이 큰 종목으로는 에너지홀딩스(-18.9%), 클
● 핵심 포인트 - 오늘 증시는 전반적으로 하락세지만, 온다스 홀딩스, 디지넥스, 테라울프, 빅베어 AI 홀딩스, 머크 앤 코 등이 포함된 11개 섹터는 상승함. - 머크 앤 코는 폐동맥 고혈압 치료제 '윈러베어'의 임상 2상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발표했으며, 주가는 4.37% 상승함. - 하락폭이 큰 종목으로는 에너지홀딩스(-18.9%), 클라나그룹(-9.8%), 핀둬둬(-7.5%) 등이 있으며, 이들 대부분 실적 부진이 원인임. - 미국 개인투자자들은 주로 마이크로소프트, 홈디포, 클라우드플레어 등에 관심을 보이고 있음. - 홈디포는 실적발표 후 매출은 예상 초과했으나 EPS는 부진하였고, 주가는 5.81% 하락함. - 클라우드플레어는 서비스 장애 문제로 주가가 2.09% 하락함. - 인튜이트는 오픈AI와의 1억달러 계약 체결로 AI 기능 강화 계획 발표하였으며, 현재 주가는 0.8% 상승함.
● 오늘 증시는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였지만, 11개 섹터 중 일부 종목들은 상승세를 나타냈습니다. 특히 머크 앤 코는 폐동맥 고혈압 치료제 '윈러베어'의 임상 2상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발표하며 주가가 4.37% 상승했습니다. 머크 앤 코는 자사가 개발 중인 치료제가 폐혈관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주는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2026년 1분기 분기 배당금을 주당 85센트로 올린다고 발표했습니다. 반면, 하락률 상위 종목으로는 에너지홀딩스(-18.9%), 클라나그룹(-9.8%), 핀둬둬(-7.5%) 등이 있으며, 이들 종목은 대부분 실적 부진이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미국 개인 투자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 홈디포, 클라우드플레어, 인튜이트, 워너 브로스 디스커버리 등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홈디포는 실적 발표 후 매출은 예상치를 초과했으나 EPS는 부진하였고, 주가는 5.81% 하락했습니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서비스 장애 문제로 주가가 2.09% 하락했습니다. 인튜이트는 오픈AI와의 1억 달러 계약 체결로 AI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며, 현재 주가는 0.8% 상승했습니다. 한국경제TV에 따르면, 미국 증시는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였지만 일부 종목들은 긍정적인 소식을 전하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