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자산관리건축건설학부는 부동산경매정보 전문 업체인 주식회사 부동산태인과 공동으로 ‘2026 부동산경매 낙찰(매각)가격 맞추기 전국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24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약 7주간 진행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건축건설학부(부동산학과, 부동산경매중개학과, 건축도시계획인테리어학과, 환경조경학과)와 부동산태인이 매년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 공모전은 일반인의 부동산 경매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저변 확대를 통해 경매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참여자들을 위해 더욱 풍성한 상금과 혜택이 마련됐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26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최대 1년 동안 전국 부동산 경매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유료 이용권(총 74만 원 상당)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시상 내역은 대상 1명에게는 현금 150만원과 부동산태인 전국 12개월 경매정보 이용권이 수여된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현금 30만원과 부동산태인 전국 6개월 경매정보 이용권이 수여된다. 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현금 10만 원과 부동산태인 전국 3개월 경매정보 이용권이 수여된다.
장려상 12명에게는 각각 현금 5만 원과 부동산태인 전국 1개월 경매정보 이용권이 수여된다.
본상 수상자 외에도 공모전에 참여한 인원을 대상으로 매주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부동산태인 홈페이지 내 이벤트 메뉴 접속해 ‘경매낙찰가 맞추기 이벤트’ 배너를 클릭하면 누구나 쉽게 응모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건축건설학부장인 김상범 교수는 “이번 공모전이 부동산 경매에 대한 막연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건축건설학부는 오는 12월 1일부터 신·편입학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며, 고졸 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수능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입학 안내는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