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디브케어랩㈜(대표이사 인태근, 홍진석 이하 메디브)과 코람코자산신탁(대표이사 정승회, 이충성), 한국의학연구소 KMI(이사장 이광배)는 16일 ‘메디컬 연계형 시니어레지던스 사업모델 발굴 및 공동개발’을 위한 3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고령화 가속화에 따라 건강관리 중심의 고품질 실버주거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부동산 개발·의료·운영 전문기관이 결합한 최초의 구조로, 메디브와 코람코자산신탁은 사업성 검토와 의료·재활·생활지원이 통합된 주거모델 구축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메디브는 시니어 주거상품 기획 및 운영체계 구축과 함께 통합운영 및 서비스 PM, 재활·요양·생활지원 서비스 운영, 시설관리 및 데이터 기반 플랫폼 구축 등을 맡는다. 전반적으로 실제 운영 전반을 총괄하며 KMI와 데이터와 연계한 ‘의료-재활-생활지원’ 통합 서비스 모델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메디브는 시니어하우징·케어 및 재활서비스·장기요양기관 운영을 전문으로 하는 통합 시니어케어 기업이다. 의료-재활-생활지원·데이터 기반 운영체계를 중심으로 사업지 확장을 하고 있다.
코람코자산신탁은 부동산 전문 신탁사로, 자산운용·부동산 개발·투자구조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수행해왔다. 안정적인 개발·금융 역량을 기반으로 전국 주요 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의학연구소 KMI는 대형 규모의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 연간 수백만 건의 검진데이터를 기반으로 높은 신뢰도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방의학 중심의 건강관리 연구와 서비스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