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파이널 픽 시간에는 어보브반도체, 에스에이엠티, 원텍, 네오셈, 제주반도체 등이 소개됨. - 이경락 파트너는 네오셈을 선택했으며, 이는 SSD 검사장비의 글로벌 1위로 CXL 검사 장비 국산화에 성공함. - 네오셈은 2026년도 다양한 패키징 메모리의 로드맵에 따라 최대 수혜주로 부각될 전망이며, 현재 주가는 상승 초기 단계로 평가됨. - 이광무 파트너는 어보브반도체를 추천하면서, 향후 가전제품용 반도체 칩의 소재 변화 가능성을 강조함. - 어보브반도체는 실리콘 기반에서 질화갈륨 등의 새로운 소재로 전환되며 AI 기능이 추가된 제품에 적합한 전력반도체로 주목받고 있음. - 또한, 내년 CES에서의 모멘텀을 기대하며 주가는 이미 바닥을 통과했고, 1만 2천 원대에서 안정적인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됨. 1만 3500원 라인을 목표가로 제시함.
● 네오셈 · 어보브반도체 [파이널 픽] 파이널 픽 시간입니다. 데이터가 인정한 단 하나의 종목, 오늘 장의 주인공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다섯 종목입니다. 어보브반도체, 에스에이엠티, 원텍, 네오셈, 제주반도체 올라와 있는데요. 이 가운데 두 분의 픽도 바로 확인을 해볼까요. 이경락 파트너님의 픽은 네오셈이고 이광무 파트너님은 어보브반도체 선택해 주셨습니다.
네오셈은 SSD 검사장비 글로벌 1위예요. 그런데 CXL이라는 단어 들어보셨죠. 삼성전자가 투자한다 이런 얘기 들어보셨죠. CXL 검사 장비도 국산화시킨 기업이고요 SOCAMM2가 2월부터 양산이 시작될 거예요. 그래서 아마 그럴 가능성이 높아 보여요. 틀리면 죄송하고요. 거기 검사 장비를 네오셈이 맡을 가능성이 높아요. 2026년도는 정말 다양한 패키징의 메모리 로드를 우리는 보게 될 겁니다. 거기 최대 수혜주로 네오셈은 뜰 수밖에 없어요. 나사로가 왔습니다. 나사로가 딱 떴죠 거래량 터지면서 나사로가 터졌고 큰 그림으로 보도록 할게요야말로 주가가 많이 올라온 거 아니냐 이런 생각할 수 있지만 큰 그림으로 봤을 때는 지금 시작하고 있는 구간. 반도체 관련된 기업 중에서 유일하게 못 간 후공정 관련된 기업이기도 해요. 이런 것들이 대시세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올해 마지막 거래일 장대 양봉과 함께 종합 포착 떴고 나사로까지 떴어요. 합이 참 좋네요.
어보브반도체는 가전제품 쪽에 들어가는 반도체를 만드는 회사인데 아주 하이엔드급의 기술이 들어가지는 않아요. 그런데 앞으로 가전제품에 들어가는 반도체에 대한 칩의 형태가 달라질 수 있어요. 우리가 소재로 바뀌게 되거든요. 지금 현재까지는 2세대 반도체 칩이 들어가요. 실리콘 소재란 말이에요. 3세대 반도체 소재로 바뀌게 되는 전력 반도체라든지 질화갈륨과 같은 소재로 바뀌게 되면은 어보브반도체에 대한 영업이익률이 달라질 수가 있어요. 그리고 이 가전제품이 앞으로 AI 기능들이 많이 부가돼요. 그러면 그런 부분들에 대한 소비 전력도 어떻게 보면 전력반도체에 대한 능력이다라고 생각이 드는데 그런 측면에서는 어보브반도체가 이제는 바닥은 잡았다. 그리고 중요한 포인트가 있어요. 제가 오늘 제조 반도체에 대한 포인트 다양한 것 중에 하나가 당장 내년에 진행되면 CES에 대한 관심이거든요. 그러면 세계가전박람회잖아요. 가전박람회 MCU, 마이크 컨트롤 유닛을 만드는 회사가 가전제품에 대한 칩을 만드는 회사가 이 회사가 가장 많이 갖고 있어요. 그래서 CES에 대한 모멘텀을 본다면 이 종목 살아있다라고 이야기를 드리고 싶고 주가에 대한 위치를 보시게 되면은 바닥을 좀 통과를 했습니다. 바닥을 탈출했다고 생각이 되고 주가 위치는 다중 바닥 1만 500원대를 쌍바닥으로 잡고 반등하고 있는 모습이고 오늘 올라오면서 중요한 이평선과 매물대를 지나갔다고 생각합니다. 1만 2천 원대 이상에서 계속해서 주가가 움직인다면 CES 때까지 어느 정도 단기 성향이 있을 것 같고 1만 3500원 라인대 이렇게 잡고 대응하시면 좋을 것 같다라고 이야기를 드리겠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