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현대차는 미국에서 점유율 최고치 경신 소식에 힘입어 주가가 7% 이상 상승하며 44만 2천 원을 돌파함. - 로봇주들은 러셀, 뉴로메카 등이 상한가에 도달했으며 두산로보틱스 또한 18%대의 강세를 보임. - 원전 관련 주식들은 국내외 정책 모멘텀 강화로 인해 우리기술 및 비에이치아이가 각각 13%, 3% 상승함. -
2026-01-19 09:36
[증시 업다운] 현대차·로봇주 강세 vs 반도체·바이오 약세
● 핵심 포인트 - 현대차는 미국에서 점유율 최고치 경신 소식에 힘입어 주가가 7% 이상 상승하며 44만 2천 원을 돌파함. - 로봇주들은 러셀, 뉴로메카 등이 상한가에 도달했으며 두산로보틱스 또한 18%대의 강세를 보임. - 원전 관련 주식들은 국내외 정책 모멘텀 강화로 인해 우리기술 및 비에이치아이가 각각 13%, 3% 상승함. - 조선주 중에서 삼성중공업은 올해 수주 증가 전망에 따라 4% 가까이 상승했고 한화엔진과 HD현대마린엔진 역시 강세를 보임. - 반도체주 전반적으로는 하락세를 보이며 특히 케이씨텍, 피에스케이홀딩스 등의 소부장 기업들이 약세를 기록함. - 바이오주는 대체로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알테오젠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각각 3%, 2.3% 하락함. - 퓨리오사AI는 최근 급등에 따른 차익 실현 매물로 인해 포바이포와 엑스페릭스를 포함한 관련 종목들이 하락세를 보임.
● 한국경제TV에 따르면, 현대차는 미국에서 점유율 최고치 경신 소식에 힘입어 주가가 7% 이상 상승하며 44만 2천 원을 돌파했습니다. 주말 동안 나온 긍정적인 소식으로 인해 현대차의 탄력이 더해졌으며, 그룹주 중에서도 가장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주들도 러셀과 뉴로메카 등이 상한가에 도달했으며, 두산로보틱스는 18%대의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원전 관련 주식들은 국내외 정책 모멘텀이 강화되면서 상승세를 탔습니다. 국내 정책실장의 신규 원전 신설 필요성 발언과 트럼프 대통령의 대형 발전소 재건 계획 발표로 인해 해외에서도 원전주들이 올랐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기술은 13%, 수산인더스트리는 6% 상승하였고, 비에이치아이는 61,000원을 넘어서며 3% 상승했습니다.
조선주 중에서는 삼성중공업이 올해 수주 증가 전망에 따라 4% 가까이 상승했으며, 한화엔진과 HD현대마린엔진도 각각 3.9%, 5% 강세를 보였습니다.
반면 반도체주와 바이오는 약세를 보였습니다. 반도체주들은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보였으며, 특히 케이씨텍(-4%), 피에스케이홀딩스(-3.7%) 등 소재·부품·장비 기업들의 낙폭이 컸습니다. 바이오주는 선별적 약세를 보였고, 알테오젠(-3%)과 삼성바이오로직스(-2.3%)가 하락했습니다.
퓨리오사AI는 최근 급등에 따른 차익 실현 매물로 인해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포바이포(-6.8%), 엑스페릭스(-5%) 외에도 DSC인베스트먼트와 미래에셋벤처투자가 각각 3~4% 하락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