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5,224.36
(3.11
0.06%)
코스닥
1,149.44
(14.97
1.2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국가대표 바리스타 임미선, 1월의 마지막 토요일 특별한 커피 나눔… 자오나학교 돕기 자선 행사 개최

입력 2026-01-30 15:27  


(주)아이엠에스 그룹 산하 커피 전문 기업 랩씨앤씨(Lab CNC) 소속의 2025년 국가대표 임미선 바리스타가 오는 1월 31일(토), 청소년 미혼모와 위기 청소년을 돕기 위한 자선 ‘게스트 바리스타’ 행사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 고양시에 위치한 ‘커네스브루잉스팟’에서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진행된다. 랩씨앤씨의 임미선 바리스타를 비롯해 샌드스톤커피랩 강신영 대표, 파브스커피로스터스 신정주 대표, 커네스브루잉스팟 차미경 대표가 함께한다.

각자의 영역에서 커피 비즈니스를 이끌어온 커피 업계의 네 명의 여성 리더들이 나눔이라는 공통의 뜻으로 한자리에 모였다. 이들은 에스프레소, 밀크 베버리지, 브루잉 등 각자의 개성을 담은 메뉴를 선보이며, 행사 당일 발생한 모든 수익금은 전액 ‘자오나학교’에 기부될 예정이다.

자오나학교는 사회적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 미혼모와 위기 청소년들이 학업을 이어가고 건강하게 아이를 양육하며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숙형 대안학교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신의 삶과 선택에 책임을 다하며 살아가려는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이번 자선 행사가 기획됐다.

임미선 바리스타의 희망 기부행사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녀는 과거에도 자선 ‘게스트 바리스타’ 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하고, 학교 밖 청소년과 장애 청소년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교육을 진행하는 등 커피를 매개로 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임미선 바리스타는 이번 행사를 위해 ‘좋은 것 중에서도 더 좋은 것’을 나눈다는 취지로 아주 특별한 원두를 준비했다. 바로 ‘파나마 아이리스 인터스텔라 게이샤 피베리 내추럴’이다.

이 원두는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샤샤 세스틱(Sasa Sestic)이 2025년 이탈리아 세계 대회를 준비하던 임바리스타를 응원하기 위해 직접 선별하여 보내준 아주 귀한 원두이다. 게이샤 품종 중에서도 극소량만 수확되는 희귀한 피베리(Peaberry)만을 선별한 최상급 랏(Lot)으로, kg당 원두 원가만 수십만 원을 호가하는 고가의 하이엔드 커피다.


임 바리스타는 세계 무대를 위해 아껴두었던 이 귀한 원두를 이번 자선 행사에 아낌없이 내놓음으로써, 방문객들에게는 최상의 커피 경험을 선사하고 나눔의 가치를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해당 커피는 포도와 와인의 농후한 향미, 카라멜과 잼의 달콤함, 마카다미아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커피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임미선 바리스타는 “자오나학교 학생들처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신의 삶을 책임지려 노력하는 청소년들에게 작은 빛이 되고 싶다”며, “세계 무대를 준비하며 제가 가장 아껴두었던 소중한 원두를 나누는 만큼, 월드 챔피언의 격려가 담긴 이 커피가 방문객들의 마음을 거쳐 학생들에게는 더 큰 따뜻함과 희망으로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를 기획하고 공간을 제공한 커네스 브루잉 스팟의 차미경 대표 또한 “국가대표 임미선 바리스타와 실력 있는 여성 바리스타들이 한뜻으로 뭉친 의미 있는 자리”라며, “커피를 사랑하는 많은 분의 발걸음이 위기 청소년들의 자립을 돕는 실질적인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는 커피와 나눔에 관심 있는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랩씨앤씨 및 참여 브랜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