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중국의 15차 5개년 계획이 시작되며, 이는 산업 및 공급 정책 변화에 초점을 맞출 전망임. - 지난 14차 계획 기간 동안 중국은 부동산·소비 침체 속 체질 개선을 이루었으며, 제조업과 테크, AI 등의 산업 구조 변화가 두드러짐. - 중국의 신사업 분야는 기술 자립과 산업 고도화를 목표로 하며, 제약 바이오, 방산, 전기, 태양광, 배터리 산업 등이 주목받고 있음. - 중국 시가총액은 부동산·소비주에서 제조업 중심으로 변화하였고, 신흥 제조업 8대 산업의 이익 비중이 크게 증가하고 있음. - 3월 열리는 전인대는 내수 부양책보다는 산업 정책과 투자 목표를 제시할 가능성이 큼. - 중국 투자는 국내 산업 리스크 헤지 차원에서 유효하며, 제조업과 테크, AI, 친환경 산업의 성장이 기대됨. - 중국의 PPI 상승률은 향후 6개월간 5년 내 최고치를 기록할 전망이며, 이는 경기 회복 신호로 해석 가능함. - 중국의 설비투자와 글로벌 투자 사이클 연계가 강화되고 있으며, 리튬 등 원자재 가격 상승이 예상됨. - 중국 관광객 유입은 한국 인바운드 산업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임. - 미국의 AI 칩 규제는 중국과의 기술 격차를 벌리고 있으나, 중국은 자체 AI 모델 개발에 집중하고 있음. - 중국 투자 전략으로는 테크지수와 우량주 중심의 분산 투자를 권고함.
● "중국 기술자립 속도...테크지수·우량주 분산투자 권고" 중국의 15차 5개년 계획이 시작되며, 이는 산업 및 공급 정책 변화에 초점을 맞출 전망입니다. 지난 14차 계획 기간 동안 중국은 부동산·소비 침체 속 체질 개선을 이루었으며, 제조업과 테크, AI 등의 산업 구조 변화가 두드러졌습니다.
중국의 신사업 분야는 기술 자립과 산업 고도화를 목표로 하며, 제약 바이오, 방산, 전기, 태양광, 배터리 산업 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중국 시가총액은 부동산·소비주에서 제조업 중심으로 변화하였고, 신흥 제조업 8대 산업의 이익 비중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3월 열리는 전인대는 내수 부양책보다는 산업 정책과 투자 목표를 제시할 가능성이 큽니다. 중국 투자는 국내 산업 리스크 헤지 차원에서 유효하며, 제조업과 테크, AI, 친환경 산업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중국의 PPI 상승률은 향후 6개월간 5년 내 최고치를 기록할 전망이며, 이는 경기 회복 신호로 해석 가능합니다. 중국의 설비투자와 글로벌 투자 사이클 연계가 강화되고 있으며, 리튬 등 원자재 가격 상승이 예상됩니다.
중국 관광객 유입은 한국 인바운드 산업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AI 칩 규제는 중국과의 기술 격차를 벌리고 있으나, 중국은 자체 AI 모델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중국 투자 전략으로는 테크지수와 우량주 중심의 분산 투자를 권고합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