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환율은 1451원에서 시작했으나 연휴 기간 밀린 수입업체 결제로 인해 상승함. - 그러나 1453원대에서 저항선을 형성하며 추가 상승이 제한됨. - 장 후반 달러 매도 물량이 늘어나며 환율이 1440원대로 재차 하락함. - 미국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 발표 예정이며, 고용지표 결과에 따라 시장 변동 가능성 있음.<
2026-02-19 15:46
[이 시각 딜링룸] 연휴 이후 변동성 지속...1,440원선 재진입
● 핵심 포인트 - 환율은 1451원에서 시작했으나 연휴 기간 밀린 수입업체 결제로 인해 상승함. - 그러나 1453원대에서 저항선을 형성하며 추가 상승이 제한됨. - 장 후반 달러 매도 물량이 늘어나며 환율이 1440원대로 재차 하락함. - 미국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 발표 예정이며, 고용지표 결과에 따라 시장 변동 가능성 있음.
● 환율은 오늘 장중 내내 상방 압력을 받더니 상승폭은 둔화가 됐네요? 오늘 환율은 1451원에 출발한 이후 장 초반에는 1450원대 환율을 유지했습니다. 어제 달러의 강세 분위기에 위안화와 엔화 등 주요국 통화의 가치가 모두 약세로 돌아선 영향에 오늘 환율이 1450원대로 상승 출발한 것인데요. 연휴 기간에 밀렸던 수입 업체의 결제 수요를 중심으로 환율이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환율 상단은 1453원대에서 막힌 모습을 보여주면서 오늘은 갭 상승 이후에 상승폭이 제한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연휴 이후 주말까지 이틀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달러 강세를 쫓는 포지션 플레이 유입이 크지 않았고요. 그리고 장 막판 들어서는 환율이 달러 매도 물량에 힘입어 하락하기 시작해 1440원대로 다시 복귀했습니다. 오늘 밤에는 미국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발표됩니다. 미국의 경제지표가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 오늘 고용 관련 지표도 호조세를 보일지 여부를 지켜봐야겠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