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SK하이닉스 미국 'AI 컴퍼니'에 7,384억원 출자

김대연 기자

입력 2026-06-25 23:55  



SK텔레콤이 SK하이닉스의 미국 AI 투자·솔루션 법인에 7,384억 원을 출자한다.

SK텔레콤은 미국 소재 계열회사인 'SK하이닉스 낸드 프로덕트 솔루션(AI 컴퍼니)' 신주 취득을 위한 출자 약정을 체결했다고 25일 공시했다.

취득 주식 수는 1,198주이며, 취득 금액은 약 7,384억 원이다.

출자는 현금으로 진행되며, 취득 예정일은 오는 2030년 6월 25일이다.

출자가 완료되면 SK텔레콤은 해당 법인 지분 0.9%를 보유하게 된다.

SK하이닉스 낸드 프로덕트 솔루션은 지난 1월 SK하이닉스가 솔리다임 및 100억 달러(약 14조 6,500억 원)를 출자해 세운 미국 AI 투자·솔루션 법인이다.

AI 전략 일환으로 미국 내 혁신 기업에 투자하고 파트너십을 맺어 SK그룹 계열사와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설립했다.

SK텔레콤 외에도 SK와 SK이노베이션이 각각 2억 5천만 달러(약 3,663억 원)와 3억 8천만 달러(약 5,567억 원)를 출자한 바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SK그룹 계열사 간 공동 투자를 통한 시너지를 위해 SK하이닉스가 설립한 AI 컴퍼니에 출자한다"며 "급변하는 AI 생태계에서 다양한 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삼성바이오로직스현대차삼성전자트럼프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