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방산 계열사, 서울 방산展서 첨단장비 선보여(종합)

입력 2017-10-17 17:00   수정 2017-10-17 17:01

현대차그룹 방산 계열사, 서울 방산展서 첨단장비 선보여(종합)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 방위사업 계열사들이 17∼22일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서울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2017'(ADEX 2017)에 참가해 기술력을 알린다.

현대로템과 현대위아는 ADEX 2017 행사에서 공동전시관을 구성해 주력 제품과 관련 기술을 선보이고 수출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한다고 밝혔다.

ADEX는 국내 항공우주, 방위산업 생산제품의 수출기회 확대와 선진 해외업체와의 기술교류를 목적으로 33개국 400개 업체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 방산전시회다.

11회째인 올해 전시회에는 60여개국의 국방장관, 각 군 총장, 국방전문가들이 참가하며 25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로템은 실내전시관에 차륜형 장갑차, 의료용·재활보조용 웨어러블 로봇, MR 댐퍼 등 방산 부분 최신 연구성과물을 실물로 전시한다.

특히 차륜형 장갑차는 K2 전차와 함께 현대로템이 방산부문의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내세우는 제품이다.

현대로템은 2012년부터 2016년까지 4년에 걸쳐 체계개발을 완료했고 지난해 초도 양산 물량을 수주해 생산 중이다.

차륜형 장갑차는 주행속도가 100㎞/h 이상으로 도심지역 및 전후방의 보병부대의 기동력, 생존성, 타격력을 향상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췄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이밖에 주력 제품인 K2 흑표 전차, 장애물 개척전차, 한국형 자주도하장비 모형과 자율주행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VR(가상현실) 존도 함께 선보인다.


현대위아는 이번에 원격사격통제체계(RCWS)와 5인치 함포(KMK45), 105㎜ 곡사포(KH178), 81㎜ 박격포 등 첨단 무기체계를 전시한다.

RCWS는 원격으로 안전하게 기관총을 발사할 수 있는 체계다. 전방경계부대 내 상황실이나 장갑차 안에서 모니터로 외부 상황과 표적을 감지해 리모콘으로 기관총을 발사하는 방식이다.

고성능 카메라를 장착해 주간에는 최대 2.5㎞, 야간에는 1.8㎞까지 동작을 인지할 수 있고 자동 자세 안정화 장치를 장착해 차체가 크게 흔들리는 상황에서도 표적을 놓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KMK45는 국내 최대 전투 함정인 이지스에 설치되는 무기로, 24㎞에 달하는 동급 최대 사거리를 갖췄다.

함포 전면에 레이더파 반사 면적을 최소화하는 '스텔스형 실드'를 적용해 함정 생존률을 극대화했고 '자가 진단' 기능으로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도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고 현대위아는 전했다.


bry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