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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부터 모기장 인기'…뇌염주의보 발령에 모기와의 전쟁 시작

입력 2018-04-12 07:00  

'봄부터 모기장 인기'…뇌염주의보 발령에 모기와의 전쟁 시작
G마켓, 원터치모기장 판매 작년 동기 대비 2배↑…11번가, 모기향 2.5배↑
숫모기 비행주파수로 암모기 퇴치 등 다양한 제품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이달 초 전국에 일본뇌염주의보가 발령되면서 봄이지만 소비자들이 모기 퇴치용품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올해는 더위가 일찍 찾아올 것이라는 전망이 있어 모기퇴치용품 구매·판매 시기가 앞당겨졌다.
12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에 따르면 이달 2일부터 8일까지 판매된 모기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 증가했다.
사용이 간편하고 숙면에 도움을 주는 원터치모기장의 판매량은 2배(102%) 늘어났다.
전기모기채 판매량은 34% 신장됐다.
모기기피제는 36%, 아동용 모기퇴치용품은 149% 판매량이 증가했다.
11번가에서도 같은 기간 1년 전보다 모기향 판매량이 2.5배(147%) 가량 늘어났다.
모기약은 61% 더 많이 판매됐다.
올해는 냄새가 적고 화학성분을 최소화한 친환경 모기퇴치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G마켓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모티 안티모가드'는 모기와 향기를 한 번에 해결해주는 스프레이형 퇴치제품이다.
과학기술이 접목된 제품도 눈길을 끈다.
'모그원 미니 휴대용 모기퇴치기'는 숫모기의 비행 주파수를 재현해 흡혈 모기인 암컷 모기를 퇴치한다.
피를 빠는 산란기의 암컷 모기는 숫모기를 경계하고 피해 다니기 때문이다.
열쇠고리형, 손목시계형 등은 야외활동 때 사용하기 좋다.
'닥터큐 공기청정기'는 공기청정기에 모기퇴치를 위한 주파수 발생장치를 함께 탑재했다.
'휴대용 USB 전자 모기향'은 UBS 포트와 연결만 하면 실외에서도 모기 쏘임을 방지할 수 있다.
인테리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방충망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G마켓 관계자는 "모기가 본격적으로 기승을 부리기 전에 퇴취제품을 준비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기온이 오를수록 이런 흐름은 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kamj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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