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8-06-27 08: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장마전선 남하'…오늘 남부지역에 호우·강풍 특보

장마전선이 남하하면서 27일 남부지방에 강풍과 함께 시간당 30㎜ 안팎의 많은 비가 내리고 있다. 기상청은 최고 150㎜의 폭우가 내릴 것으로 예상했다. 남부지방에는 대부분 호우특보가 발효됐으며 일부 지역은 강풍특보까지 내려졌다. 전날 장마전선이 지나간 중부지방에는 바람에 나무가 뽑히고 교통사고로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등 크고 작은 비 피해가 속출했다.



전문보기: http://yna.kr/T8RqaKCDAng



■ 경의선·동해선 공동조사로 남북 철도경협 10여년만에 재개

남북이 경의선과 동해선 등 북한 철도망 연결과 현대화를 위해 현지 공동조사를 벌이기로 합의하면서 남북 철도 경협이 10여년 만에 재개된다. 남북은 26일 철도 협력 분과회의 직후 공동 보도문을 내고 "동해선과 경의선 철도 현대화를 위해 공동 연구조사단을 구성하고, 경의선과 동해선 북측 구간에 대한 공동조사도 벌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우선 7월 중순에 경의선 철도 연결구간(문산-개성), 동해선 연결구간(제진-금강산)에 대한 현지 공동점검부터 벌인다.

전문보기: http://yna.kr/upRyaK_DAmU



■ [월드컵] 신태용 '1% 희망' vs 뢰프 '2골 차 이상 승리'

"솔직히 독일이 우리보다 강하기에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이다. 그러나 멕시코가 독일을 이겼듯이 우리에게도 기회가 올 수 있다."(신태용 한국 대표팀 감독) "확률에 대해선 잘 모르겠다. 반드시 이겨야 하고 두 골 이상 차이를 둬야 한다."(요아힘 뢰프 독일 대표팀 감독)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16강 진출 여부의 명운을 걸고 '벼랑 끝 승부'를 벌이는 한국과 독일의 사령탑은 결전을 하루 앞둔 공식 기자회견에서 나란히 승리를 향한 의지를 내비쳤지만 결은 사뭇 달랐다.

전문보기: http://yna.kr/X7RxaKXDAns



■ -월드컵- '메시 선제골' 아르헨티나, 후반 41분 결승 골로 극적인 16강

아르헨티나가 리오넬 메시의 선제골과 후반 41분에 터진 마르코스 로호의 결승 득점을 앞세워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16강에 극적으로 진출했다. FIFA 랭킹 5위 아르헨티나는 27일(한국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D조 3차전 나이지리아(48위)와 경기에서 2-1로 이겼다.

전문보기: http://yna.kr/97RsaKlDAnn



■ 집에서 아이 키우면 손해?…양육수당 내년도 동결될듯

아이를 어린이집에 맡기지 않고 집에서 돌볼 때 받는 가정양육수당이 내년에도 동결될 것으로 보인다. 가정양육수당은 어린이집·유치원·종일제 아이 돌봄서비스 등을 이용하지 않는 만0∼6세 가정양육 영유아에게 연령별로 매월 10만∼20만원을 지원하는 제도다. 27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보육당국은 2019년도 보육예산 규모를 놓고 기획재정부와 협의 중이다.

전문보기: http://yna.kr/RnRiaKjDAmQ



■ 드루킹 특검 최대 90일 장정 돌입…김경수 당선인 조사 불가피

드루킹 댓글조작 의혹 사건을 맡은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최장 90일간 이어지는 공식 수사에 27일 돌입한다. 이번 특검은 김경수 경남도지사 당선인 등 여권 핵심 관계자들을 수사 선상에 올릴 가능성이 커 추이가 주목된다.

전문보기: http://yna.kr/MqR0aKlDAmV



■ JP 오늘 영결식…부여 가족묘원 부인 곁에서 영면

향년 92세를 일기로 지난 23일 별세한 김종필(JP) 전 국무총리의 영결식이 27일 오전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된다. 이날 오전 7시에 시작하는 영결식에서는 장례위원장인 이한동 전 국무총리의 조사에 이어 고인의 오랜 친구로 올해 100세가 된 나카소네 야스히로(中曾根康弘) 전 일본 총리의 조사를 아들 나카소네 히로부미(中曾根康弘) 참의원이 대독한다. 영결식이 끝나면 김 전 총리의 유해를 실은 운구차는 고인이 머물렀던 청구동 자택으로 향해 오전 9시부터 노제를 지내고, 서초구 서울추모공원에서 화장한 뒤 장지로 이동한다.

전문보기: http://yna.kr/zoRLaKBDAmD



■ 서울 종로 제한속도 시속 50㎞로 하향…석달 뒤 단속 시작

서울 세종로 사거리부터 흥인지문 교차로까지 서울의 심장부를 관통하는 종로의 차량 제한속도가 시속 60㎞에서 50㎞로 하향조정됐다. 서울시는 종로 2.9㎞ 구간에서 제한속도를 시속 50㎞로 낮추기 위한 안전표지 41개(발광형 LED 적용 28개), 노면 표시 35곳 등 교통안전시설 설치 공사를 26일 완료하고 곧바로 시행에 들어갔다고 27일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voREaKADAml



■ 세종시 주상복합아파트 화재원인 수사 속도…28일 합동감식

경찰이 40명의 사상자를 낸 세종시 주상복합아파트 화재 원인 조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세종경찰서는 27일 시공사인 부원건설 관계자와 현장에 있었던 근로자 등을 상대로 화재 경위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전날부터 부상을 당한 근로자들이 입원한 병원 등을 직접 방문, 화재 발생 당시 어떤 작업을 하고 있었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묻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rpR9aKADAmO



■ 혼술·소비침체에 술집 매출 12개월째↓…커피숍은 호황

소비 침체와 음주 문화 변화 등 영향으로 술집의 영업 실적이 최근 19년 사이에 최악의 상황을 맞은 것으로 조사됐다. 27일 통계청의 서비스업동향조사 결과를 보면 올해 4월 기준 주점업의 생산지수(불변지수, 이하 동일)는 97.3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4월 기준으로는 통계 작성을 시작한 2000년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전문보기: http://yna.kr/9nRnaKqDAmA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