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입력 2019-04-18 08: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러 외무소식통 '내주 북러 정상회담 실제로 준비'"…현지 언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다음 주 러시아 방문이 실제로 준비되고 있다고 러시아 외무부 소식통이 자국 일간 '이즈베스티야'에 확인했다. 현지 리아노보스티 통신은 연해주 블라디보스토크의 극동연방대학에서 일부 건물이 폐쇄되는 등 회담 준비 징후가 포착됐다고 전했다.

전문보기: http://yna.kr/4ERUeKYDAh6

■ 아파트 방화살인범 구속영장 신청…경찰, 계획범행 여부 수사

경찰이 아파트에 불을 지른 뒤 대피하는 주민들을 흉기로 찌른 혐의로 40대 남성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 사건을 수사하는 경남 진주경찰서는 현주건조물방화·살인 혐의로 안모(42)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8일 밝혔다. 안 씨는 지난 17일 오전 4시 29분께 진주시 가좌동 한 아파트 4층 본인 집에 휘발유를 뿌려 불을 지르고 계단으로 대피하던 이웃들을 상대로 흉기 2자루를 마구 휘두른 혐의를 받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rGRieKsDAhS

■ 文대통령, 오늘 韓기업 건설 투르크멘 가스화학단지 방문

투르크메니스탄을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키얀리 가스화학 플랜트 현장을 방문한다. 키얀리 가스화학 플랜트는 현대엔지니어링·LG상사 컨소시엄 등 한국 기업이 수주해 착공한 지 47개월 만인 작년 10월에 투르크메니스탄 서부 연안의 키얀리 지역에 완공한 투르크메니스탄 최초의 가스화학 단지다. 공사비가 전체 30억 달러(3조4천억 원)에 달하는 대형 사업이다.

전문보기: http://yna.kr/bGRGeKIDAhc

■ 손흥민 멀티골 토트넘, UCL 8강 2차전 3-4 패배에도 4강 진출

'손세이셔널' 손흥민(27·토트넘)이 멀티골 활약을 펼친 토트넘(잉글랜드)이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이하 맨시티)를 따돌리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에 성공했다. 토트넘은 18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시티 오브 맨체스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시티와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손흥민이 전반 7분과 10분 연속골을 터트렸지만 끝내 3-4로 무릎을 꿇었다. 8강 1차전 홈 경기에서 손흥민의 결승골로 기선을 제압했던 토트넘은 8강 2차전 원정에서도 손흥민의 멀티골 활약 속에 3-4로 패했지만 1, 2차전 합계 4-4가 되면서 원정 다득점 원칙에 따라 준결승 진출권을 따냈다.

전문보기: http://yna.kr/5nRMeKXDAhK

■ "노트르담 초기대응 늦었으면 종탑까지 번져 붕괴했을뻔"

프랑스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에서 소방대의 발 빠른 대처가 없었다면 화염의 연쇄반응에 따라 전면부의 양 종탑까지 불길이 번져 붕괴할 뻔했다는 진단이 나왔다. 17일(현지시간) 일간 르 몽드와 AP통신 등에 따르면 프랑스 문화부의 문화재 방재 전문가인 조제 바즈 드 마토스는 이날 노트르담 성당 사고수습 브리핑에서 이 같은 의견을 밝혔다. 불길이 노트르담 대성당 전면부의 주된 구조물인 두 종탑의 목재로 된 지지대에 번지지 않도록 현장의 소방관들이 사투를 벌인 끝에 더 큰 재앙을 막아낼 수 있었다는 것이 이 전문가의 설명이다.

전문보기: http://yna.kr/XnRmeK8DAhl

■ 경찰 "박유천 마약 구매 정황 담긴 CCTV 영상 확보"

가수 겸 배우 박유천(33) 씨의 마약 투약 혐의를 수사 중인 경찰이 박씨가 마약을 구입하는 정황이 찍힌 CC(폐쇄회로)TV 영상을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박씨가 올해 초 서울의 한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서 마약 판매상의 것으로 의심되는 계좌에 수십만원을 입금하는 과정이 담긴 CCTV 영상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또 경찰은 박씨가 입금 20∼30분 뒤 특정 장소에서 마약으로 추정되는 물건을 찾는 영상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보기: http://yna.kr/dGRVeK2DAh0

■ 당정, 오늘 추가경정예산 편성 협의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18일 오전 국회에서 회의를 열어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을 협의한다. 당정협의에서는 일자리 창출과 생활 밀착형 SOC, 강원 산불과 포항 지진에 따른 피해 복구 지원, 미세먼지 대책 예산 등 구체적인 추경 편성 방침이 논의될 전망이다. 당에서는 홍영표 원내대표와 조정식 정책위의장, 정성호 기획재정위원장, 한정애 정책위 수석부의장, 윤후덕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가, 정부에서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구윤철 기재부 2차관 등이 참석한다.

전문보기: http://yna.kr/_GRceKYDAhE

■ 전셋값 하락에…은행권 전세자금대출 증가세 꺾였다

국내 주요 은행 전세자금대출 증가세가 계속해서 둔화하고 있다. 전셋값이 하락세를 이어가면서 대출 수요도 줄어든 것으로 풀이된다. 18일 은행권에 따르면 KB국민·신한·우리·KEB하나·NH농협은행의 지난달 말 전세자금대출 잔액은 총 67조1천470억원이다.

전문보기: http://yna.kr/NGR3eKyDAhU

■ 닭고기 가격 30% 떨어졌는데 프랜차이즈 치킨값 '요지부동'

최근 닭고기 가격이 큰 폭으로 내렸는데도 치킨 가격은 변하지 않아 소비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닭고기 값만 떨어졌을 뿐 올들어 시작된 주요 프랜차이즈 기준 '치킨 2만원'선이 공고히 유지되고 있는 것이다. 18일 한국육계협회 시세 통계에 따르면 치킨용으로 많이 쓰는 9∼10호 닭고기(냉장·벌크) 1㎏ 가격은 전날 기준 3천308원으로 집계됐다.

전문보기: http://yna.kr/CERqeK6DAhC

■ SK케미칼 '가습기살균제' 추가 고발…유해성 연구자료 숨겨

SK케미칼이 가습기 살균제 관련 자료를 숨기다가 환경부로부터 고발당했다. 올해 검찰 수사 과정에서 가습기 살균제의 유해성 연구자료 일부를 제출한 SK케미칼이 지난해 이뤄진 환경부 현장조사 땐 관련 자료를 갖고 있지 않다며 제출하지 않은 사실이 들통난 데 따른 것이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환경부는 지난 12일 가습기 살균제 피해구제를 위한 특별법 위반 혐의로 SK케미칼·SK이노베이션 법인과 직원들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전문보기: http://yna.kr/PGRTeKzDAh3

■ '낮 최고 28도' 초여름 날씨…중부 내륙 오후 한때 비

목요일인 18일 낮 최고 기온이 28도까지 오르며 초여름 날씨를 보일 전망이다.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평년보다 2~5도 높겠다. 기상청은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커 건강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오전 5시 현재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11.1도, 인천 11.3도, 춘천 7.1도, 강릉 17.9도, 대전 10.3도, 광주 9.5도, 전주 10.4도, 대구 11.7도, 부산 14.6도 등이다.

전문보기: http://yna.kr/anRueKyDAhm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