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CIIE, 통행증 발송 개시, 첫 전시물 도착

입력 2019-09-30 11:38  

[PRNewswire] CIIE, 통행증 발송 개시, 첫 전시물 도착

(상하이 2019년 9월 30일 PRNewswire=연합뉴스) 제2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China International Import Expo, CIIE)의 첫 번째 입장 배지(access badge)가 9월 27일 중국우체국을 통해 박람회 전시업체와 전문 바이어들에게 발송됐다.

11월 5일에 시작되는 올해 CIIE의 30일 전까지, 박람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약 200,000개의 배지가 배송될 예정이다.

올해 CIIE는 중국우체국과의 제휴를 통해 배지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 현장에서 배지를 받고자 하는 박람회 방문객을 위해 면적 2,000㎡ 규모의 등록센터를 설치할 예정이다.

한편, 전시물이 상하이에 도착하기 시작했다. 첫 번째 전시물은 이탈리아의 자동차 제조업체 Iveco가 제조한 3t 규모의 차량이다. 이 차량은 9월 26일 상하이에 도착해서 세관을 통과했다. Iveco의 신형 모델 Daily 4X4는 CIIE를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첫선을 보이게 됐다.

중국해관총서(General Administration of Customs)는 CIIE를 위한 특별 관세사무소를 개설했다. 이 특별 관세사무소는 간소화된 승인 절차를 운영하며, CIIE 전시물이 신속하게 세관을 통과할 수 있도록 확인 과정을 개선했다.

또한, 국경 간 무역 관리 플랫폼을 개발하고, CIIE 재화를 위한 무서류 인증서를 실현하고자 빅 데이터 기술도 도입했다.

올해 말까지 CIIE 전시물의 통관 카르네(ATA Carnet) 기간을 6개월에서 1년으로 연장함에 따라, 기업들이 후속 홍보를 할 충분한 시간이 마련됐다. 통관 카르네는 재화 수입을 일시적으로 허용하는 문서다.

CIIE는 다른 준비 사항도 진행 중이다. 중국의 무형문화재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중국 브랜드들이 약 4,000㎡ 면적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주요 전시로는 충칭시의 독특한 요리 유산을 보여주는 충칭 훠궈 전시가 있다.

올해 CIIE에서는 노래, 춤, 민속 음악, 드라마 및 오페라를 포함하는 총 63가지 문화 및 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CIIE 마스코트 판다 'Jinbao'를 닮은 약 20개의 로봇이 방문객의 질문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전시장 곳곳에 설치된 간판은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및 러시아어를 포함해 여러 언어로 번역돼서 표시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0929/2595393-1-a
CIIE의 첫 배지 발송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0929/2595393-1-b
세관을 통과한 첫 전시물

출처: 중국국제수입박람회(China International Import Expo)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