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제보] 침대에 벌레가 버글버글…자고 나니 온몸에 두드러기

입력 2023-04-15 08:00   수정 2023-04-17 15:53

[OK!제보] 침대에 벌레가 버글버글…자고 나니 온몸에 두드러기
두드러기 심해 응급 치료받고 일도 못 해
누리꾼들 "정말 너무 한다" "신고해라"
관할 구청, 현장 조사 후 행정처분 예정


(서울=연합뉴스) 김대호 기자 = 서울의 한 모텔에 투숙하던 남성이 벌레에게 물려 온몸에 두드러기가 생기고 응급치료를 받는 일이 발생했다. 살펴보니 남성이 잠을 잔 침대 시트에는 벌레와 유충, 배설물이 가득했다.
15일 연합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30대 A씨는 지난 1일 서울 한 건설 공사 현장의 업무를 담당하기 위해 동료들과 출장을 와서 모텔에 투숙했다. 그는 5층에 묵었고 다른 동료 2명은 2층에 방을 잡았다.
그런데 3일째부터 두드러기가 올라오더니 5일째 그 상태가 심해졌고 9일째는 일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해져 근처 대형 병원의 응급실을 찾아 치료받았다. 두드러기가 생긴 부위는 옷을 걸치지 않아 침대 시트와 맞닿은 엉덩이, 목, 팔, 다리, 얼굴 등이었다. 의사는 진드기 등을 원인으로 지목했다고 한다.
A씨는 이에 모텔로 돌아와 침대 시트를 들춰보고 깜짝 놀랐다. 침대 시트의 접힌 모서리에 많은 벌레가 버글거리며 기어 다니고 침대 시트는 시커멓게 오염돼 있었다.
그가 당시 촬영한 3개의 영상을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리자 누리꾼들도 충격적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서울에 진드기 있는 숙소라니" "베드 버그, 빈대다. 한 번에 수십회씩 문다. 모기에게 물린 것보다 10배 이상 가렵다" "징그럽다" "신고하세요" "청소를 얼마나 안 한 건가. 정말 너무 한다" "보기만 해도 몸이 근질근질" 등의 댓글을 달았다.
그는 두드러기 때문에 간지럽고 따끔거려 이틀 동안 아예 일을 못 했고 병원에서 약과 주사를 처방받아 계속 치료를 했지만, 현재까지도 두드러기 증세가 다 가라앉지 않고 있다고 한다.

확인 결과 모텔 측은 정기적으로 청소와 소독을 하고 손님이 바뀔 때마다 침대 시트를 갈아주지만, 장기 투숙객들이 묵는 방의 경우 청소와 소독 등이 제때 이뤄지지 않을 수도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벌레는 A씨 방에서만 나왔으며 그의 동료 등 다른 고객이 묵은 방에는 이상이 없었다.
A씨는 숙소를 옮기고 벌레가 나온 모텔 측에 이틀간 일을 하지 못한 데 대한 임금 손실과 두드러기 피해에 대한 위로금을 요구했으나 모텔은 병원비만 물어주겠다는 입장이다.
A씨는 문제의 모텔을 관할 구청 공중위생 담당과에 신고했으며 과실치상 등으로 형사 고소도 진행할 예정이다. 구청은 현장 조사 후 시정명령과 과태료 등의 처분을 내릴 것으로 보인다.
A씨는 "처음엔 두드러기가 환절기 면역력 저하 때문일 거라 생각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상태가 너무 심해졌다. 의사는 알레르기 피부염이나 두드러기 같다면서도 물린 자국이 보이는 등 독특한 증상이라고 말했다. 모텔 사장은 벌레가 나온 시트를 보여줬지만 문제의 심각성을 모르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번 일을 계기로 비슷한 피해를 보는 사람이 없도록 끝까지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모텔 사장은 "두 달에 한 번씩 객실 소독을 하지만 장기 투숙객이 많아 제때 청소를 못 하는 경우도 있다. (청소를) 더 열심히 안 한 점이 있다. A씨가 묵은 방의 침구류는 모두 버리고 벌레 청소와 정밀 소독을 진행했다. 벌레는 집먼지진드기라고 들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A씨에게 병원비를 물어주고 모텔에 계속 더 묵도록 해주겠다고 말했는데 일당 손실과 위로금을 요구한다. 20년 이상 영업을 했지만 이런 일은 처음이다. 공사 현장에서 일하는 A씨가 세균을 옮겨왔을 가능성도 있다고 본다. 이번 일을 계기로 소독을 더 강력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구청 관계자는 "A씨의 민원을 접수했으며 현장 조사 예정이다. 절차에 따라 행정처분을 내리게 될 것 같다. 관내 숙박업소들에 대해서는 1년에 한 번 서울시와 합동 점검을 하고 불시 점검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YNAPHOTO path='AKR20230413137300505_05_i.jpg' id='AKR20230413137300505_0801' title='벌레가 버글거리는 침대 시트' caption='침대 모서리의 시트를 들치자 벌레와 유충 등 오염물질이 가득했다. 이는 벌레 영상의 일부분에 불과하다. [제보자 A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daeho@yna.co.kr
기사제보나 문의는 카카오톡 okjebo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