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패션트렌드는…무신사 "실버템", LF "바비코어"

입력 2023-06-15 11:46  

올여름 패션트렌드는…무신사 "실버템", LF "바비코어"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무신사는 올해 여름 은색의 '메탈릭' 패션 아이템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무신사 스토어에 따르면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11일까지 검색어 데이터를 집계한 결과, 실버백과 실버 가방 검색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0배 이상 증가했다.



여성 가방 카테고리의 월간 랭킹에서도 은색 소재를 활용한 숄더백, 스트링백, 크로스백 등 다양한 형태의 가방 상품이 상위 20위 안에 들었다.
대표적으로 컨템포러리 브랜드 '아틀리에 파크'의 버디백 실버는 지난 1년간 1천개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는데, 최근 2개월 동안에만 600개 이상이 팔려나갔다.
여름 필수 아이템인 패션 슬리퍼 플립플랍, 스니커즈, 운동화 등 신발류도 은색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슈즈 브랜드 '토앤토'는 지난달 29일 패션 브랜드 '로우클래식'과 협업한 4가지 색상의 플립플랍을 무신사에서 한정 발매했는데, 은색이 가장 먼저 동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고 무신사는 전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시각적으로 차가운 느낌을 주는 '실버템'으로 포인트를 더하는 패션 스타일링이 올여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면서 "Y2K, 발레코어 등 다양한 스타일과 연출할 수 있어 특히 젊은 여성 고객의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생활문화기업 LF[093050]는 올여름 패션 트렌드 키워드로 ▲ 바비코어(Barbiecore) ▲ 블록코어(Blokecore) ▲ 시티바캉스 ▲ 테니스를 제안했다.
바비코어는 인형 '바비' 이미지를 반영한 선명한 분홍색에 1980년대 복고풍 스타일이 가미됐다. 블록코어는 축구, 야구, 농구 등 스포츠 유니폼 스타일의 일상복 패션을 뜻한다.
도심과 휴양지에서 두루 입을 수 있는 시티바캉스 스타일도 휴가철을 앞두고 인기를 끌고 있으며, 폴로 스타일의 탱크탑 티셔츠와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플레어 스커트로 멋을 낸 '테니스룩'도 트렌드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LF는 빠투와 앳코너, 스페이드클럽서울, 라코스테 등의 브랜드와 함께 이러한 4가지 트렌드에 맞는 여름 스타일링을 엿볼 수 있는 큐레이팅 콘텐츠를 공개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