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애인과 초호화 유럽여행으로 아르헨 유명정치인 사퇴

입력 2023-10-02 23:25  

모델 애인과 초호화 유럽여행으로 아르헨 유명정치인 사퇴
애인이 하루 1천500만원 요트 탄 사진을 SNS에 올려 국민 분노



(부에노스아이레스=연합뉴스) 김선정 통신원 = "연 물가상승률이 124%가 넘고, 국민의 40%가 빈곤하다는 통계가 발표된 지 얼마 안되었는데, 정치인이 하루에 1만1천달러(1천500만원) 초호화 요트를 타고 유럽 여행 중이라니 분노를 느낀다"
본선거(대선 및 총선)를 불과 3주 앞둔 아르헨티나에서 지난 주말 상상치 못한 정치 스캔들이 터져 여당이 곤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사건의 발단은 모델이자 속옷 사업가로 알려진 소피아 클레리치가 자신의 SNS에 스페인 마르베야에서 바캉스를 즐기고 있다고 올린 호화요트 사진 한 장이었다.
클레리치가 올린 호화 요트 사진에 등을 돌린 채 얼굴이 보이지 않는 남성이 보이는데, 그녀가 태그한 사람이 바로 아르헨티나의 유명 정치인 마르틴 인사우랄데이기 때문이다.
인사우랄데는 부에노스아이레스주 수석장관이며 여당의 부에노스아이레스주 선거 총괄책임자다.
하지만, 그는 단순 정무직 공무원이 아닌 로마데사모라 시장(휴직)이며, 여당인 페론당이 텃밭인 부에노스아이레스주를 수성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배치한 인물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그가 작년 공직자 재산 신고 때 고작 60만 페소(당시 가치로 500만원 미만)만을 신고했다는 소식이 언론에 알려지면서 논란은 가중되었다.
또한, 두달 전에 이혼했다고 알려진 그가 전 부인에게 위자료로 2천만 달러(271억원)를 지불하기로 합의했다는 루머가 언론에 실리면서 평생 정치인으로 살아온 그가 부정 축재를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됐다.
논란이 가중되자, 하루만에 그는 사표를 제출했고 즉각 처리됐다. 사실상 대선을 앞두고 여당 지도부가 그를 경질한 것으로 현지 언론은 보도했다.
사건 초기에 해당 사진을 삭제하고 "정치인은 바캉스도 못 가냐", "너희들이 이상한 거다"라고 오히려 네티즌들을 공격하던 클레리치는 인사우랄데가 경질된 후 호화요트는 친구의 요트이고 혼자 여행했으며 각종 명품은 자신이 구입한 것이라고 변명하는 글을 올렸지만, 야당은 인사우랄데를 부정 축재 의혹으로 고발하고 조사를 촉구했다.
야당 하원후보인 아구스틴 로모는 "부에노스아이레스주 어린이 70%가 가난하다는데 전부인에겐 2천만달러를 주고 유럽에서 모델과 호화 요트여행을 하면서 고급 핸드백과 시계를 선물하고 고급샴페인을 마셨다니 역겹다"라고 신랄하게 비난했다.

sunniek8@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