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생산된 車이름이 밀라노라니" 알파로메오 모델명 변경

입력 2024-04-16 18:33  

"해외 생산된 車이름이 밀라노라니" 알파로메오 모델명 변경
伊 장관 "이탈리아산으로 오도하는 작명은 법 위반" 비판
폴란드서 생산 첫 전기차 이름 '밀라노→주니어' 변경


(로마=연합뉴스) 신창용 특파원 = 이탈리아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 알파 로메오가 첫 번째 전기차의 모델명을 '밀라노'에서 '주니어'로 바꾸기로 했다고 안사(ANSA) 통신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조치는 아돌포 우르소 이탈리아 기업 및 메이드인이탈리아 담당 장관이 이 회사가 폴란드 공장에서 생산한 이 차에 이탈리아 도시 이름을 붙인 것을 비판한 이후에 나왔다.
장 필립 임파라토 알파 로메오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성명에서 "밀라노라는 이름이 모든 법적 요건을 충족한다고 생각하지만 이탈리아 정부와의 관계를 고려해 이름을 변경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임파라토 CEO는 밀라노는 공모 결과 대중이 가장 선호한 이름이었다며 "1910년에 우리의 모든 역사가 시작된 도시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우르소 장관은 밀라노 공개행사 이튿날인 11일 폴란드에서 생산한 차량에 이탈리아산이라고 오인할 수 있는 이름을 붙인 것은 법 위반의 소지가 있다며 강력하게 비판했다.
그는 "밀라노라는 자동차는 폴란드에서 생산할 수 없다"며 "이탈리아 법은 소비자를 오도하는 표시를 할 수 없도록 규정한다. 따라서 밀라노라는 자동차는 이탈리아에서 생산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탈리아는 2003년 법을 제정해 자국에서 생산되지 않은 제품에 삼색 국기, 이탈리아반도 지형을 연상시키는 장화 모양, 이탈리아식 표기를 사용할 수 없도록 금지하고 있다.
알파 로메오는 피아트, 란치아, 마세라티 등과 함께 다국적 완성차 기업 스텔란티스 산하 이탈리아 자동차 기업이다. 이탈리아 정부는 스텔란티스가 생산 원가 절감을 위해 이탈리아의 생산 시설을 해외로 잇따라 이전하자 이에 거세게 항의하고 있다.
이탈리아 정부는 스텔란티스에 연간 100만대의 차량 생산을 국내에서 달성할 것을 요구하는 동시에 테슬라,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3곳과 접촉하며 해외 자동차 제조사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changy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