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하반기 공채 19일까지…인사담당자가 말하는 합격 비결은?

입력 2018-10-17 22:28   수정 2018-10-18 09:57


[업종별 취업가이드_교육] 해커스 교육그룹

하반기 공개 채용 서류 19일까지 접수



[캠퍼스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해커스 교육그룹이 19일까지 하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기획·마케팅, 법무, 웹디자인, 학사, 연구 등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 전형, 면접 전형, 신체검사 순이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해커스어학원, 해커스인강, 해커스 공무원 등의 대표 브랜드를 중심으로 교재와 강의를 제공하는 교육 기업이다. 1998년 해커스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시작으로, 1999년 해커스 어학 연구소를 설립했다.

교재 누적 1400만 부 돌파…33분 만에 강의 마감 기록

해커스 교육그룹은 토익 분야에서 인상적인 기록을 소유하고 있다. 해커스 토익 교재 27종은 2007년부터 올해까지 12년간 총 1400만 부를 돌파했다. 해커스어학원에서는 2016년 8월 토익 오전 정규 종합반 강의가 33분 만에 마감되는 기록을 남겼다. 그해 7~8월 해커스어학원 강남역 캠퍼스에서는 총 113개 강의가 마감됐다. 해커스어학원의 무료예약 신청자는 중복자를 포함해 총 39만 명이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어학원 뿐 아니라 다양한 교육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기존의 해커스톡, 해커스 편입, 해커스 공인중개사 외에도 해커스 공기업, 해커스 임용, 해커스 경찰·소방 공무원 등을 잇달아 브랜드 런칭했다. 올해 8월에는 메가CST 경찰학원을 인수해 ‘메가X해커스 경찰학원’을 새롭게 런칭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31개에 달하는 다양한 분야의 교육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강남, 종로, 노량진 등 서울권뿐 아니라 일산과 대구로도 캠퍼스를 확장하고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올바른 교육의 나눔’…해커스가 추구하는 가치 

해커스 교육그룹의 철학은 ‘올바른 교육의 나눔’이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히는 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 각 교육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질 좋은 교재와 강의를 제작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을 행하며 사회에 이바지하고 있다.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여 인재를 양성하고, 서울대 병원, 사회복지 공동 모금회 등에 후원금을 전달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군과 전 세계의 학교에 매년 해커스 교재를 기부함으로써 교육의 나눔까지 실천하고 있다.

‘프로’ 호칭 통일…수평 조직문화 이끌어 

해커스 교육그룹은  2017년 하반기부터 전 직원의 직급을 타파하고, ‘프로’로 호칭을 통일했다. 호칭 통일은 정기적인 직무 교육, 직무 순환제 등을 통해 전 직원을 교육 분야의 전문가로 양성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호칭이 프로로 통일된 후 직원들은 ‘내가 전문가’라는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하고 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이런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성과를 내고 있다.





△(위) 2017년 연말 송년회 현장. 

(아래) 해커스 교육그룹은 해마다 전 계열사 직원이 참여하는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사진=해커스 교육그룹 제공

이 기업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해커스 교육그룹은 연차와 상관없이 개인이 가진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유연한 조직문화를 갖고 있다. 신입사원도 아이디어와 이를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하나의 프로젝트를 맡아 실현할 수 있는 기업이다.

[인터뷰] 김두빈 해커스 교육그룹 인사 파트장

“채용 과정에서 스펙보다 강조하는 것은?”




-공채 일정과 채용 프로세스는.

“연 1회 하반기(10월)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올해는 19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기획·마케팅, 법무, 웹디자인, 학사, 연구 등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 전형, 면접 전형, 신체검사 순이다. 우리 기업에 맞는 인재인지 파악하려면 면접, 인적성이 이력서보다 중요하다. 그래서 서류 지원자의 합격률이 높은 편이다.” 

-기타 채용 제도는.

“공개채용 이외에도 결원이 발생하거나 사업군 확장으로 증원이 필요한 직무들은 상시채용을 진행한다. 각 직무에 요구되는 자격이나 우대사항들은 해커스 채용사이트 공고에 명시하고 있다. 또한 채용사이트에서 ‘인재DB’ 지원을 통해 지금 당장은 모집하고 있는 직무가 아니더라도 지원자들이 이력서를 제출해두면 추후 채용 시 먼저 이력서를 검토하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해커스가 원하는 인재상은.

“해커스는 ‘열정’ ‘도전’ ‘전문’ ‘소통’의 4가지 가치를 인재상으로 내세운다. 일반적인 단어지만 그 4가지는 단순히 설정된 게 아니다. 해커스인이 일하는 모습이 함축되어있는 단어다. 

‘열정, 도전’은 업무에 대한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마인드와 관련 있다. 해커스가 지속해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는 기업인만큼 해커스의 직원들도 주인의식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하고 있다. 

‘전문, 소통’ 2가지는 해커스에서 업무를 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가치다. 직원 호칭을 ‘프로’로 통일한 만큼 수평적인 분위기에서 일한다. 자기 분야에서 전문성을 키워나가며 명확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사람이 해커스와 어울린다.” 

-채용 시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지원자가 채용 전형과정에서 보여준 모습을 바탕으로 모집 직무와 적합한지를 판단한다. 해커스가 추구하는 인재상과 부합하는지가 중요한 평가 요소다. 팀 활동이 이뤄져 인성적면도 중요하게 평가한다.”

-서류전형에서 중점적으로 보는 것은.

“스펙보다 자기소개서를 중심으로 평가한다. 토익점수가 높아야 한다는 부담감은 가질 필요가 없다. 자기소개서는 지원한 부서 실무 담당자가 평가한다. 자기소개서는 문항은 지원자의 가치관을 가장 잘 보여주는 항목들로 구성돼 있다. 해커스가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와 어떻게 연관이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확인한다.”

-자기소개서 작성 팁을 준다면.

“기획·마케팅 직무를 예로 들어 보자. 자기소개서에는 일단 첫 번째로 마케팅에 관심이 있어야 하겠고, 두 번째로 마케팅 경험이 있다는 것을 표현하는 것이 좋다. 경험이라고 해서 대단한 것은 아니다. 개인 블로그나 다른 SNS를 운영해 본 경험을 나열하면 된다. 덧붙여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본인만의 노력을 첨가해주면 좋다.”

-인적성 전형 준비법은.

“인적성 전형은 인성과 적성으로 구분된다. 인성은 35분간 240문제를, 적성은 60분간 70문제를 푼다. 적성의 경우 일반적인 기업 직무적성검사와 마찬가지로 언어부터 수리, 추리, 과학 등 지원자의 직무적합성을 판단하기 위해 종합적으로 구성된다. 연구, 법무, 회계 또는 개발(신입) 등 전문성이 요구되는 직무의 경우 전문성을 확인하기 위해 별도 필기 전형이 진행된다.” 

-면접 평가 기준은.

“기획·마케팅, 학사 부문 면접의 경우 토론, PT, 인성 면접으로 구성된다. 중요한 평가 요소는 직무 적합성이다. 인성 면접은 지원자가 이력서에 기재한 내용을 기반으로 질문이 이뤄진다. 해커스에 지원하는 만큼 해커스 사이트, 교재, 서비스, 교육업계 전반에 관한 관심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면 좋다.

 

토론 면접은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주제 중 찬반을 가를 수 있는 주제를 제시한다. 본인의 의견을 얼마나 논리적이고 솔직하게 전개할 수 있는지가 평가요소다. 

PT 면접은 지원자가 희망 직무에 대하여 얼마나 많은 관심을 갖고 있고 진취적인 사고를 하는지를 평가한다. ‘해커스 서비스 중에서, 개선이 필요한 것을 제안하라’ ‘개강 시즌에 맞는 마케팅을 제안하라’ ‘사용했던 앱 중 해커스에 접목할만한 서비스를 제안하라’ 등의 주제가 제시된다.




-지원자를 위한 당부의 한마디.

“해커스 교육그룹은 경력자는 물론, 사회 초년생에게도 많은 성장기회가 주어지는 회사다. 해커스는 단순 스펙이 아니라 그 사람의 역량과 가능성에 투자하는 회사다. 자신의 열정과 가능성을 각 전형에서 진솔하게 보여준다면 함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본인의 역량을 마음껏 뽐내며 함께 업계 전문가로 성장하길 원하는 이들의 도전을 기다린다.”

해커스인만 누리는 복지 혜택은?




온오프라인 무료 교육 제공 

교육업계 최고의 기업답게 직원들에게도 어학, 자격증 강의 등 해커스가 제공하는 강의가 무료로 제공된다. 많은 직원이 영어회화부터 제 2외국어, 자격증 등의 강의를 수강하며 자기계발에 힘쓰고 있다. 어학원 강의는 가족들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커리어 개발 위한 직무교육과 코칭시스템

해커스는 단순히 사람을 채용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는다. 직원들이 정말로 업계 최고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마케팅, 리더십 교육을 진행한다. 분기별로 경력개발 지원을 진행해 팀원들이 마케팅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직무 코칭을 실시하고 있다. 

365일 리조트 전용 객실부터 각종 휴가 혜택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근무 환경을 위해 각종 휴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경조 휴가와 산전 육아휴직을 눈치보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직원들의 문화 여가 생활을 돕고자 팀 회식과 워크숍 비용을 지원한다. 리조트(대명 소노펠리체, 쏠비치) 전용 객실을 365일 사용할 수 있다. 직원 경조사 시, 휴가비와 조·화환도 발송한다. 사내에 전문 마사지사가 상주해 피로해소에 도움을 준다. 
<p>jinho23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