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all-in-one 시스템 'Xbox One' 공개!

입력 2013-05-22 11:59   수정 2013-05-22 15:35

<p>마이크로소프트는 북미 현지시각으로 5월 21일 오전 10시, 워싱턴주 레드몬드 본사에서 게임, TV, 영화, 음악, 스포츠는 물론 Skype(스카이프)까지 하나의 기기에서 즐길 수 있는 all- in-one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Xbox One'을 공개했다.</p> <p>마이크로소프트의 Don Mattrick(돈 매트릭) 인터액티브 엔터테인먼트 사업부 사장은 'Xbox One은 강력한 all-in-one 기기로 블록 버스터 게임, TV,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시대를 이끌 것이다'라며, 'Xbox One은 집안에서도 게임과 엔터테인먼트를 쉽고 빠르게 넘나들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라고 전했다.</p> <p>Xbox One 소개
'Xbox One'의 게임은 현실과 게임의 장벽을 허물고 새로운 차원의 현실성을 제공한다. 또한 'Xbox One'과 TV가 만나면 TV가 사용자의 지시를 따르는데, 예를 들면, 'Xbox On'이라고 말하는 것만으로도 전원을 켜서 홈 화면을 열거나 친구들의 게임 성적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Xbox One'과 대화를 많이 하면 할 수록 'Xbox One'은 사용자가 좋아하는 것을 학습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Xbox One'의 놀라운 기능들은 아래와 같다.</p> <p> 강력한 TV 기능(TV on Xbox One): Xbox One을 통해 TV 채널을 조정하거나 케이블, 통신사 또는 위성 셋톱박스의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양한 루트를 통해 Xbox One이 제공되는 모든 시장에 다양한 TV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 홈(Home): 'Xbox One'은 'Xbox On'이라고 말하는 것만으로도 사용자 맞춤형 홈 대시보드(Home dashboard)로 접속해 사용자가 좋아하는 게임, TV,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 스냅(Snap): 하나의 스크린에서 두 가지의 기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예를 들면 'Xbox One'을 활용해 좋아하는 영화를 보다가 멀티 플레이어 전투에 참여하거나, 라이브 TV를 시청하다가 친구와 채팅을 할 수 있다. 또한 재미있는 스포츠 경기를 보면서 자신이 응원하는 팀을 추가로 검색하는 등 한번에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다.</p> <p> Xbox One용 Skype(Skype for Xbox One): 인터넷 메신저인 Skype가 'Xbox One'용으로 특별 제작됐다. HD 화질로 TV에서 친구와 채팅을 하거나 그룹 대화를 할 수 있다.
 트렌드 확인(Trending): 'Xbox One'은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어떤 것인지, Xbox 커뮤니티에서 어떤 이슈들이 화제가 되고 있는지 알아내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 One 가이드(OneGuide): 'Xbox One'은 네트워크, 이름, 시간 검색을 통해 사용자가 쉽게 자신이 원하는 엔터테인먼트를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모든 검색은 사용자의 음성으로 가능하며 그에 따라 맞춤형 프로그램 가이드가 제공된다.</p> <p>마이크로소프트는 뛰어난 게임 운영체제와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의 결합을 통해 게임, TV, 엔터테인먼트에 최적화된 Xbox를 설계해 사용자가 입력을 바꾸지 않고도 TV를 보거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8코어 x86프로세서와 50억 개 이상의 트렌지스터로 지연시간을 대폭 줄여 성능 저하 없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했다.</p> <p>Xbox One 타이틀 및 독점 타이틀
'Xbox One'용 초특급 블록버스터 타이틀은 아래와 같다.
 '포르자 모터스포츠 5(Forza Motorsport 5)': 턴 10 스튜디오 (Turn 10 Studios)의 '포르자 모터스포츠 5'은 지난 10년 동안 최고의 인기를 얻어온 레이싱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Xbox One'의 성능을 활용해 사용자가 직접 운전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Xbox One' 전용으로 출시 예정인 포르자 모터스포츠 5'은 레이싱 게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 '콜 오브 듀티: 고스트(Call of Duty: Ghosts)': '콜 오브 듀티'의 신작으로, 더욱 뛰어난 타이틀로 탄생한 '콜 오브 듀티: 고스트'는 완전히 새로운 세계, 캐릭터, 스토리를 제공한다. 차세대 기술 혁신은 이전에 없던 게임 몰입감 있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마이크로소프트와 액티비전(Activision)은 파트너십을 통해 돌아오는 '콜 오브 듀티: 챔피언십'에 맞춰 Xbox 다운로드 전용 콘텐츠를 전달할 계획이다.
 '피파 14(FIFA 14)', '매든 NFL 25(Madden NFL 25)', 'NBA 라이브 14(NBA LIVE 14)', 'EA 스포츠 UFC(EA Sports UFC)': EA 스포츠 게임은 사용자가 스포츠 게임을 경험한 방식을 바꾸어 놓을 것이며, 새로운 개발 엔진 'EA Sports Ignite'를 통해 인공지능, 플레이 동작 등에 혁신을 제공할 계획이다. EA 스포츠는 향후 'Xbox One'를 적극 지원하며 관련 전용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 '퀀텀 브레이크(Quantum Break)': '퀀텀 브레이크'은 '맥스 페인(Max Payne)', '앨런 웨이크(Alan Wake)'의 개발사 레미디 엔터테인먼트(Remedy Entertainment)가 개발한 'Xbox One' 전용 신작 타이틀로 시간 조작과 관련된 액션 어드벤처 경험을 제공한다.</p> <p>이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는 TV 및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대표 기업들과 독점 콘텐츠 파트너십을 'Xbox One'로 제공한다고 밝혔다.</p> <p> '헤일로' 텔레비전 시리즈('Halo' television series): 세계적인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Xbox 블록버스터 시리즈 '헤일로(Halo)'의 TV 시리즈를 제작한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은 '헤일로'의 개발사 343 인더스트리, Xbox 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와 협력해 'Xbox One' 독점 콘텐츠로 제공한다.
 북미 미식축구 리그(National Football League): NFL도 대표적이고 장기적인 파트너로서 'Xbox One'에 강력한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카이프, Xbox 스마트글래스 등을 통해 새로운 판타지 풋볼 솔루션과 'Xbox One' 전용 맞춤 NFL 서비스를 전달할 계획이다.</p> <p>차세대 Xbox LIVE 소개
'Xbox ONE'은 사용자에게 최적화되고 보다 지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세대 Xbox LIVE를 충분히 지원하도록 제작됐다. 업데이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으면서 게임을 신속하게 시작할 수 있으며, 사용자 지정 프로필, 게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도 있다. Xbox 360에서 Xbox LIVE 골드멤버십을 사용했던 이용자들은 'Xbox ONE'에서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Xbox LIVE의 새로운 기능도 여러 가지가 추가됐다.
 스마트 매치(Smart Match): 새로운 스마트 매치 메이킹 시스템은 대기시간을 예상해 사용자가 대기하는 시간을 최소화 한다. 사용자가 다른 활동을 할 때 사용자와 플레이 하려는 다른 사람을 빠르게 검색한다. 이때 사용자의 명성이 최적의 상대방을 찾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 게임 DVR(Game DVR): 전용 게임 DVR(디지털 비디오 레코더)이 최고의 순간을 캡쳐하고 클라우드에 저장한다. 사용자는 Xbox LIVE를 통해 자신의 다양한 순간을 친구들에게 자랑할 수 있다.
 살아있는 게임 환경(Living Games): 사용자가 플레이 할수록 인공지능이 사용자의 플레이를 학습해 쉐도우 플레이어가 설정되며, 친구들이 사용자의 쉐도우 플레이어와 대결할 수 있다.
 확장된 도전 과제(Expanded achievements): 'Xbox One'을 통해 새롭게 확장된 도전과제 시스템은 사용자의 멋진 순간을 동영상으로 캡쳐하거나 시간에 따라 게임 도전과제를 성장시키고 새로운 방식으로 보상한다.
 Xbox 스마트 글래스(Xbox SmartGlass): 'Xbox 스마트 글래스'는 Xbox, PC, 스마트폰 등을 하나로 연결 시켜주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지난 해 공개된 바 있다. 'Xbox One'에 기본 장착되며 더 많은 장치를 동시 연결해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플레이하거나, 서로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p> <p>Xbox One 디자인 소개
'Xbox One'은 세련되면서도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16:9 비율로 제작되어 블루레이(Blu-ray tm) 디스크 드라이브가 최적화된 가로 방향으로 탑재됐다. 또한 동작 인식기기 '키넥트(Kinect)' 센서는 'Xbox One'을 통해 1080p 화질을 지원하고 정밀성, 반응성, 직관성 모두가 향상됐다. 시각적인 부분과 움직임, 음성 기술이 향상돼 사용자가 게임과 엔터테인먼트에 완벽히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거의 모든 조명에서 작동 가능하며, 작은 손목회전도 정밀 인식하고 시끄러운 방에서도 사용자의 음성을 구별한다.</p> <p>'Xbox One'의 컨트롤러는 40여 개의 기술,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재탄생 됐다. 방향패드와 아날로그 스틱이 보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됐으며, 진동 및 조작의 세밀함도 크게 향상됐다. 또한 신형 키넥트와도 연계되어 작동하도록 설계돼 두 장비가 완벽하게 사용자와 동기화할 수 있도록 제공될 계획이다.</p> <p>'Xbox One'은 연말 전 세계 출시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는 6월 11일 열리는 E3 2013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news.xbox.com)를 확인하면 된다.</p> <p>한경닷커 ㅁ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COD : 블랙옵스 2' 챔피언십, 180만 시청자 열광!
기어스 오브 워: 저지먼트, Xbox LIVE 대회 개최
한국MS, Xbox360 특별 패키지 프로모션 실시
닌텐도 2012년 또 약 4000억 적자 기록
멋진 아빠 되는 방법? 바로 'Xbox 360 Kinect'!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