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가족 여행 100배 즐기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9-16 09:38  

하와이 가족 여행 100배 즐기기


[신나영 기자] 불황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여가문화생활에 대한 필요성과 인식이 상승함에 따라 가족여행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지리적으로 다른 생태계와 떨어져 있어 천혜의 자연과 아름다움을 잃지 않는 하와이는 가족 해외 여행으로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는 지역이다. 자녀들에게는 일상 학습과는 차원이 다른 현장 체험의 기회가 될 수도 있다

하와이 빅 아일랜드 화산이 격렬히 분화하는 모습과 마우이의 따뜻한 바다에서 혹등고래가 점프하는 광경, 또 카우아이 와이메아 캐니언의 장관과 홀로포에 베이의 천연 수영장에서 식구들과 즐거운 한 때를 보내는 것은 오직 하와이에서만 가능한 경험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가족의 특성에 맞춘 선택 관광 코스가 각광받고 있다.

하와이는 가족 친화적인 문화를 갖고 있다. 하와이 말로 어린이를 뜻하는 “케이키”를 위한 재미있는 놀이가 하와이의 모든 섬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이에 하와이로 여행을 떠나는 가족들을 위해 각 지역별 놓쳐서는 안될 다양한 여행 코스를 소개한다.

하와이 섬 지역별 여행 포인트!

■오아후
와이키키의 서핑 강습에서부터 쿠알로아 렌치의 승마에 이르기까지 오아후에는 아이들을 사로잡을 체험활동이 가득하다. 와이키키 수족관에서는 물고기를 볼 수 있고, 진주만에서 실제 잠수함 안에 들어가 보거나 해양생물공원에서 직접 돌고래를 만져볼 수도 있어 가족여행에 인기가 좋다. 호놀룰루 동물원에서는 조감도를 보듯 기린을 구경하고, 비숍 박물관에서는 하와이의 공예품을 감상하며, 폴리네시안 문화 센터에서는 하와이 전통 게임으로 온가족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해 준다.

■카우아이
카우아이는 해변에서부터 옛 기차에 이르기까지 가족들을 위한 장소가 많다. 와이메아 캐니언은 풍경 자체만으로 장관을 이루며, 코케에 주립공원의 자연사 박물관에서는 카우아이의 자연환경을 배울 수 있다. 특히 스미스 패밀리 가든 루아우에서 훌라 쇼를 보거나 리드게이트 주립공원에서 나무로 된 놀이 기구를 타며 몇 시간 동안 아이들과 즐겁게 놀 수 있다. 킬로하나 에스테이트에서는 카우아이 플랜테이션 철도를 탈 수 있다. 

■마우이
마우이 오션 센터는 하와이 최고의 가족 나들이 명소로 선정된 곳이다. 사방이 750,000 갤론 (2,838 킬로미터)의 물로 가득한 워터탱크가 있어 투명한 아크릴 터널을 걸어가면 머리위 쥐가오리와 상어가 지나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라하이나 카아나팔리 철도에서 사탕수수 열차로 알려진 1890년대의 실제 기차를 만날 수 있고, 와일루쿠에 있는 하와이 자연 센터는 체험식 전시물이 준비되어 있다.

■빅아일랜드
빅아일랜드에서는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의 활화산에서 화산 동굴과 용암지대를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공원과 해변에는 인명구조원과 피크닉장, 화장실 시설을 구비하고 있으며, 빅 아일랜드의 풍요로운 해양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다. 릴리우오칼라니 정원 일본식 다리, 코할라 코스트 암석에 새겨진 고대 암각화, 마우나케아의 9,300피트 (2,834m) 정상에 자리한 엘리슨 오니주카 국제 천문센터에서는 천체 망원경을 통해 별나라도 볼 수 있다. 또 파니올로(하와이 카우보이)에 대해 배우고 와이케아의 카후아 랜치에서 역마차를 탈 수 있다.

하와이 가족여행 주의점



하와이주법은 0세부터 만4세의 유아는 반드시 별도의 유아용 좌석을 사용하도록 되어 있다. 자전거의 경우 만 15세 이하의 어린이는 헬멧 착용이 의무화 되어 있다.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 서핑보드, 카누, 제트스키, 페러세일링 등 기타 물놀이용 기구 렌탈은 반드시 허가를 내고 영업하는 장소에서 빌리도록 하며, 전문 면허증이 있는 전문가에게 레슨을 받는 것이 좋다.

안전한 여행사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한국여행업협회 공식허가업체로 등록되어 있는 여행사인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 방식의 여행사를 통하면 대리점과 중간 여행사들의 유통마진을 최소화 하여 중개수수료 없는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특정 여행 지역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여행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하와이 현지에 본사를 둔 가자하와이의 경우 한국어 상담이 가능한 직원의 고객 응대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고 렌터카 서비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여행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급 상황이나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사진출처: 가자하와이)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가장 행복한 나라 순위 1위 덴마크 '한국은…'
▶ 희귀 심해 오징어, 몸길이 3배 넘는 촉수 '독특해'
▶ 추석 때 듣기 싫은 말, 구직자 26% "누구는 대기업에…"
▶ 결혼 직감순간 1위, 경제관념-가치관 같을 때보다 중요한 '이것'
▶ [포토] EXO-K 찬열, “필리핀 팬들 빨리 만나고 싶어요”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