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가을 시작! 두피 집중케어는 급선무

입력 2013-09-23 18:22  


[뷰티팀] 추석 연휴가 끝나고 쌀쌀한 바람이 본격 가을을 알리기 시작했다.

10도 이상 나는 일교차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면서 간지러움증을 동반한 피부염을 동반하기도 한다. 페이스 및 바디 피부 뿐만이 아니다. 평소 다른 부위에 비해 큰 신경을 쓰지 않는 두피의 경우 가을철 집중케어는 필수다.

더욱 효과적인 두피케어를 위해서는 살롱에서 받는 전문적인 집중관리와 정기적인 홈케어가 병행되어야 한다. 특히 단계별로 체계적인 시술을 받는 살롱 케어를 오래 유지시키는 데는 두피 관련 상식을 토대로 한 셀프 두피관리는 필수다.

그렇다면 홈케어는 어떻게 하면 더욱 효과적일까. 집에서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두피 마사지를 비롯 가장 효과적인 관리 방법 중 하나인 샴푸법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보자.

두피 마사지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두피 마사지는 꾸준히 해주면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해 건강한 두피를 만들어 준다. 두피의 혈이 풀리면 피부도 좋아지고 얼굴의 붓기도 가라앉혀줘 자주 해주면 좋다.

목 뒤쪽 주요혈을 양손 검지와 중지로 둥글게 원을 그리며 지압한 후 옆머리 전체를 양손 검지와 중지, 약지로 꾹꾹 누른다. 머리 정수리를 5초 눌렀다가 뒷머리 중앙 라인을 따라 2cm 간격으로 5초씩 누르며 이동한다.

손바닥이 두피에 닿도록 감싼 뒤 눈꼬리가 하늘을 향해 올라갈 정도로 스트레칭해주며 손톱 밑 부분으로 머리 전체를 1~2분 동안 살살 두드리며 마무리 한다.

두피 측면에서 압력을 가하는 마사지는 두피를 자극해 시원한 느낌을 주며 정수리를 향하는 마사지는 두피를 자극하고 활력을 준다. 목 방향의 최종적인 마사지로 엄지를 강하게 눌러주며 어깨 끝에서 3번씩 반복해 마사지 해주는 방법은 긴장을 완화시키고 안정감을 준다.

건강한 두피관리에 효과적인 샴푸법


마사지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두피에 닿는 제품을 올바르게 선택해 탈모나 통증을 예방하는 것이다. 보통 출시되는 샴푸에는 계면활성제, 파라벤 등 유해 성분들이 들어 있어 두피에 해를 가한다.

이러한 첨가제는 극소량이라고 하지만 샴푸를 매일 사용한다고 하면 쉽게 간과할 수 없는 양이다. 일정량을 꾸준히 사용했을 경우 각종 알레르기와 두피 노화, 탈모를 일으키기도 해 두피에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두피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두피관리에 효과적인 헤어 제품을 선택하면 좋다. 두피강화에 효과적인 에스페리언자 두피 모발 강화샴푸와 트리트먼트 버터를 함께 사용하면 보다 건강한 모발관리에 효과적이다. 또한 두피에 좋은 AGK 외용액을 함께 사용하면 생기를 잃은 두피에 활력을 제공하고 건강한 두피와 모발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다.

머리를 감을 땐 손끝으로 3~5분 정도 부드럽게 마사지해 샴푸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 미지근한 물로 마무리한다. 물의 온도는 체온과 비슷하거나 그보다 약간 높은 것이 적당하며 마지막에는 차가운 물로 마무리하여 열린 모공이 닫힐 수 있게 한다.

감은 후에는 머리카락뿐만 아니라 두피 속까지 완전히 말린 후 취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하게 되면 수분을 증발시켜 모발이 손상되므로 되도록이면 수건으로 물기를 최대한 없앤 후 자연 건조를 하는 것이 좋다.
(사진제공: 아쥬레)

두피 강화에 효과적인 전용 제품은?


AGK(오공큐) 스칼프 테라피 스텝 1, 2단계용
두피 각질제거에 효과적인 전용제품이다. 본인의 두피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후 시술관의 7ml 눈금에 맞추어 덜어낸다. 스텝1의 용액을 시술봉에 흡수시키고 액의 양을 조절해 빼낸 후 시술봉을 길게 잡고 원을 그리듯이 가볍게 힘을 주어 닦아 내면 된다. 스텝1의 시술 시간은 약 15분 내외가 적당하며 스텝 2를 함께 사용하면 두피의 진정효과를 볼 수 있다.

스칼프테라피 3종 세트
각질제거와 자극완화 그리고 영양공급 및 개선의 3단계 헤어 제품이다. 허브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여 두피 주변의 노폐물 원인을 제거하고 풍부한 보습제 함유로 거칠음을 방지하고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 마치현추출물과 알란토인을 사용하여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켜 주며 부드럽게 관리하며 멘톨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 구석구석 시원하게 샴푸가 가능하다.

블랙테라피 헤어 트리트먼트
모발건강에 탁월한 안토시아닌과 이소플라본 성분이 두피와 모발에 집중 공급하며 열기구 스타일링으로 인한 모발 손상과 머리끊김 및 갈라짐을 방지한다. 모발의 단백질과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보호하며 천연 에센셜 오일이 생기 있는 머릿결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자외선 노출 후 회복과 수분공급에도 좋다.

혼모노 미깡 샴푸
두피를 강화하고 모발 볼륨을 한번에 잡을 수 있는 샴푸 제품으로 모근부터 모발 끝까지 영양을 공급하는 섬유아성장인자(bFGF)가 함유되어 있다. 비듬방지 성분과 감귤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으며 풍부한 거품이 두피와 모발의 노폐물을 제거한다. 한방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를 건강하고 볼륨감 있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에스페리언자 두피 모발 강화샴푸(오리엔탈 허브 클리닉 샴푸)
두피 모발 강화용 삼푸 제품으로 두피 관리와 헤어 스타일 연출에 효과적이다. 녹차, 석류, 인삼, 당약 등의 11가지 한방 성분이 두피에 영양을 주어 푸석푸석하고 거칠어진 두피를 건강하고 깨끗하게 가꾸어 준다. 두피의 건조화로 인한 각질을 예방하기 위한 보습제가 함유되어 있어 두피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손담비, 시원하게 단발머리로 변신 “10살은 어려보여~”
▶ 제작발표회 속 3인3색 ‘여주인공’ 스타일 포착
▶ 여름철 막바지 ‘트러블 케어’ A TO Z
▶ ‘컴백’ 카라 메이크업 전격 분석
▶ ‘가을남자’라면, 리젠트 헤어에 주목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