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 에스테틱 도움없이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민감성 피부 관리방법

입력 2013-10-22 11:36   수정 2013-10-22 11:57


[뷰티팀]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면서 바깥과 실내온도와의 기온 차로 인해 피부트러블이 쉽게 생길 수 있다.

바람이 차가워지면 피부는 건조해지기 쉽기 때문에 이 시기에 피부 관리에 관심을 갖지 않으면 주름과 같은 피부노화가 급격히 진행 될 수 있다. 때문에 가을철 환절기에는 피부과, 에스테틱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그러나 피부과나 에스테틱의 도움을 받지 않아도 집에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 차가운 바람과 건조함에 지친 피부를 달래줄 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효과적일까.
 
가을철 민감성피부 관리방법: 건조한 피부를 위해서는 실내 습도조절과 수분공급이 필수!

가을이 지나고 겨울이 오면 실내에서 사용하게 되는 난방기로 인해 피부가 많이 건조해질 수 있다. 이럴 때에는 젖은 수건이나 가습기로 실내 습도를 조절해주고 수분미스트나 수분크림을 활용해 즉각적으로 수분공급을 해주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수분크림이나 수분미스트를 활용해서 충분한 수분공급을 해주는 것이 잔주름을 예방하고 굵은 주름으로 발전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다.

가을철 민감성피부 관리방법: 각질관리에 도움이 되는 각질제거습관

연말이 다가올수록 늘어가는 연말모임 등의 즐거운 자리에서 늦은 시간까지 있는 일이 많아진다. 하지만 늦은 시간 귀가 후 피곤함을 핑계 삼아 세안을 게을리 하는 것은 피부 관리에 있어서 절대적으로 금물이다.

하루 동안 피부에는 각종 먼지와 노폐물, 피지, 각질이 남아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세안을 하지 않고 잠자리에 들면 피부 노폐물들이 모공을 막아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각질관리를 할 때는 피지제거나 각질제거에만 집중한 클렌징폼이나 필링젤, 각질제거제 보다는 보습성분이나 보습력을 첨가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피부에 각질이 많아지는 시기에는 꼼꼼한 클렌징 습관으로 올바른 각질제거를 해야한다.

가을철 민감성피부 관리방법: 피부가 건조할 때는 수분공급에만 집중해야 한다?

건조한 피부 관리를 위해서 피부에 수분공급을 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더욱 좋다.

유분기 많은 크림이 부담스럽다면 사용하고 있는 보습크림에 페이스오일을 섞어 발라보자. 페이스오일은 수분증발막을 형성해 주기 때문에 오래도록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특히 오일은 얼굴 보습 뿐 아니라 건조한 모발 끝이나 갈라진 손톱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겨울철 필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피부 관리에 있어서 수분공급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지만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다. 건성피부의 경우에는 수분공급이 가장 중요하고 지성피부, 복합성피부의 경우에는 유수분밸런스 조절이 관건이다.

피부 관리를 위해서 유분이 많은 크림이나 화장품 사용이 부담스럽다면 사용하고 있는 수분크림에 페이스오일을 섞어서 바르는 것도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가을철 민감성피부 관리방법: 건성피부, 악건성 피부 관리에 좋은 악건성 수분크림 추천

수분크림이나 영양크림 등의 크림타입의 제품들은 오랫동안 피부 관리를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다양한 기능성크림들이 인기인데 건성수분크림, 지성수분크림, 민감성수분크림 등의 피부 타입에 따른 수분크림이나 미백 수분크림, 영양 수분크림, 저자극 수분크림, 트러블 수분크림 등의 기능성을 앞세운 수분크림들이 인기다.

또한 크림타입의 제품인 주름크림, 영양크림, 보습크림, 주름제거크림 등의 기능성크림 또한 많이 애용되고 있다.

크림 전문브랜드 나인틴식스티뉴욕(1960NY)의 수퍼리치크림은 올인원 모이스쳐크림으로 건성피부, 악건성 피부 타입에 사용하면 좋은 악건성 수분크림이다. 피부에 수분보호막을 형성하여 수분손실이 적으면서 쫀쫀한 낫또제형으로 건성피부, 악건성 피부의 피부 속 수분을 보호해준다.

1960뉴욕크림은 풍부한 수분을 하루 종일 피부에 공급하여 피부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파라벤, 에탄올, 미네랄오일, TEA, 인공색소 등의 피부유해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민감성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악건성 수분크림으로 최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건조한 날씨에 자칫 피부 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주름 등의 피부노화를 촉진하게 되는 지름길이 될 수 있다.

겨울을 대비해 수분크림, 영양크림, 보습크림 등의 기능성크림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한 해를 피부트러블로 마무리할 수 있으니 피부건강을 위해서라면 피부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환절기 피부건조증, 바디케어로 잡자!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요즘 대세 이다희의 ‘음영 메이크업’ 따라잡기
▶ 백옥피부의 비밀은 다름아닌 ‘비타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