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상품, 여행 즐기고 건강 챙기며 우대금리는 '덤'

입력 2013-12-04 06:58  

신한, 모두투어 이용땐 8% 할인
외환, 10~20대 최고 年3.2% 금리
농협, 여성대상 환전수수료 70% 우대
기업, 5만보 달성때 0.2%P 금리 추가



[ 김일규 기자 ] 저금리 시대다. 금리 0.1%포인트가 아쉬운 마당이다. 은행들은 저마다 다양한 조건으로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젊을 때 가입하기 좋은 상품, 여성이 관심을 가져볼 만한 상품,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상품, 건강을 챙기는 고객을 위한 상품 등 다양하다. 현재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가장 쉽게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을 골라보자.

○국민은행 ‘스토리 통장’

국민은행은 통장 하나에 다양한 기능을 담은 ‘스토리 통장’을 지난달 출시했다. 이 통장의 특징은 스토리 포인트 서비스와 체크카드 고객 우대서비스 두 가지로 요약된다.

스토리 포인트 서비스는 매월 이 통장으로 급여 이체, 가맹점 대금 입금, 연금 수령, 신용카드 결제, 아파트관리비 이체 등 거래 실적이 있는 경우 항목당 1~2개 포인트를 제공한다. 획득한 포인트 수에 따라 각종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잔액 100만원 이하에 대해 최고 연 2.0% 금리를 지급한다.

또 거래 실적 외 가입 고객이 대학 입학, 취업, 결혼, 내집 마련 등 인생의 주요 이벤트를 맞은 경우 3개월간 5개씩 총 15개 포인트를 제공한다.

체크카드 고객 우대서비스는 스토리 포인트 서비스와 별도로 전월 사용 금액에 관계없이 이 통장에서 KB체크카드 결제실적만 있으면 전자금융 이체수수료와 자동화기기 시간외 출금수수료를 무제한 면제해준다.

○우리은행 ‘신세대플러스 패키지’

신세대 고객에게 우대금리 및 수수료 면제 혜택을 주는 입출식통장과 대출한도 및 금리를 우대하는 신용대출 상품을 결합한 패키지다.

만 18세 이상, 만 30세 이하 고객이 가입 대상이다. 우리체크카드를 월 1회 이상 사용하거나, 매월 적립식 상품으로 10만원 이상 자동이체할 경우 100만원 이하의 잔액에 대해 연 2.0% 금리를 지급한다. 인터넷뱅킹 및 우리은행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를 월 10회 면제해준다.

취업 후 이 통장으로 급여를 이체할 경우 타행 자동화기기 인출 수수료를 매월 5회 면제해준다. 적금 가입 시 금리를 0.2%포인트 우대하는 서비스도 1회에 한해 제공한다. 환율 80% 우대 쿠폰도 지급한다.

신세대플러스론은 기존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이 요구했던 재직기간 제한을 없애고 신입사원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연소득의 최대 150%까지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이 선정한 기업에 입사해 우리은행 통장으로 1회만 급여 이체를 해도 최대 1000만원의 한도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신세대플러스통장으로 급여를 이체하는 입사 1년 이내 신입사원에게는 최대 0.5%포인트까지 금리를 우대한다.

○신한은행 ‘S힐링 여행적금’

신한은행은 여행과 금융상품을 결합해 저축하는 동안 여행 경비를 할인받는 ‘S힐링 여행적금’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여행을 계획하고 목돈을 모으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가 가입 대상이다. 저축금액은 제한이 없다. 계약 기간은 6개월 이상 최대 36개월이다.

기본금리는 3년 만기 기본 연 2.8%다. 우대조건 충족 시 최고 연 3.2%까지 가능하다. 신한카드 및 가맹점 결제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지정하면 각 0.2%포인트, S힐링 제휴카드 보유 시 0.2%포인트가 추가된다.

또 외국 통화 환전 시 최고 70%의 환율 우대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적금 가입기간 모두투어 여행상품을 이용하면 동반 1인 포함, 최대 8%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여행 계획 변경으로 중도 해지하는 경우 신한카드로 모두투어 여행상품을 결제하면 특별 중도해지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주거래 정기예금’

하나은행은 입·출금통장 거래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가 제공되는 ‘주거래 정기예금’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개인만 가입이 가능하다. 최저 가입금액은 100만원, 최고 가입금액은 5000만원이다. 계약기간은 1년이다.

기본금리는 연 2.46%다. 가입 후 3개월 이내 급여, 4대 연금(국민·공무원·군인·사학연금), 카드대금 등 각종 이체거래 실적에 따라 최고 0.3%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입·출금통장 거래 규모에 따른 우대금리 최고 0.2%포인트를 합쳐 최고 연 2.96%까지 가능하다.

○외환은행 ‘윙고 빙고 적금’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등 10~20대 고객 대상 적금 상품이다. 매월 100만원 내에서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1년제와 2년제 중 선택 가능하다.

1년제는 최대 0.4%포인트의 우대금리를 포함해 만기 해지 시 최고 연 3.2%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 항목은 △가입기간 중 취업 성공시 0.1%포인트 △가입 후 만기월 전월 말까지 급여 이체 시 0.2%포인트 △윙고통장, 2X카드 등 보유 시 0.1%포인트 △본인 추천으로 친구 등 지인이 가입 시 0.1%포인트 △적립 목표액 달성 시 0.1%포인트 등이다. 우대금리 최대 0.3%포인트를 모두 채운 고객이 만기 해지하면 0.1%포인트의 금리를 더 받을 수 있다.

○농협은행 ‘미시 통장·적금·예금’

만 18세 이상 여성 전용상품이다. 미시통장은 무통장으로 가입 시 기본금리가 연 1%(잔액 100만원 이하)다. 주택청약종합저축과 NH채움카드 가입 여부에 따라 각각 0.5%포인트의 우대 이율을 적용한다. 거래실적이 일정 금액 이상일 경우 월 10회 전자금융 수수료 및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환전 수수료도 70% 우대된다.

미시적금·예금은 여성의 라이프 이벤트(본인 결혼·출산, 자녀 돌잔치·입학)에 따라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다른 상품 가입 등에 따라 적금은 최고 1.0%포인트, 예금은 최고 0.3%포인트를 더 지급한다.

적금은 1년제 기본금리가 연 2.5%로 우대금리 적용 시 최고 연 3.5%까지 가능하다. 예금은 1년제 기본 연 2.6%에 우대금리 적용 시 최고 연 2.9%까지 받을 수 있다.

여성의 건강한 삶을 위해 적금은 20만원 이상, 예금은 500만원 이상 가입 고객에게 여성 특정암(유방·자궁·난소암 등)을 보장하는 보험도 무료로 제공한다. 적금 가입 고객 중 소외계층 후원 및 자원봉사 활동을 한 10명을 선정해 농협은행장과의 식사 및 대화 시간을 마련한다.

○기업은행 ‘흔들어예금’

기업은행은 우대금리에 게임 기능을 더한 ‘흔들어예금’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정기예금과 만보기가 결합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 전용 상품이다. 가입 방법과 만보기 기록에 따라 최고 0.4%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만보기는 앱 실행 후 스마트폰을 흔들면서 걸으면 걸음 수를 측정하는 기능이다. 걸음 수 3만보 달성 시 0.1%포인트, 5만보 달성 시 0.2%포인트의 금리가 추가된다. 또 ‘IBK 원뱅킹’ 또는 흔들어예금 앱을 통해 예금에 가입하면 0.2%포인트가 더해져 1년 만기 최고 연 2.85%를 받을 수 있다.

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