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갱신형 암보험 추천하는 이유?

입력 2014-04-25 14:40  


암이 발병함으로써 발생하는 경제적 손실은 무시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다. 치료비용에 간병비용까지 5000만원 대가 넘는 경우가 많다. 2010년 기준으로 보면 암 치료비용은 물가상승 폭 이상으로 증가하여 더욱 암환자에게 부담이 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은 이런 큰 돈이 드는 암을 대비하기 위해 암 보험에 관심을 갖는 일이 많아졌다. 수술비, 약값, 항암치료비, 입원비, 간병비용까지 들어가는 수천 만원의 돈은 암 보험을 미리 준비해두지 않는다면 빛을 져야만 하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50대 P씨는 바쁜 근무로 건강검진을 미루다 늦게 서야 병원을 찾게 되었다. 평소 몸이 좋지 않다 여겼지만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P씨의 진단명은 폐암. 예기치 못한 결과였고 당연히 아무런 대비를 못한 P씨는 성공적인 치료를 받았지만 2천 만원 수준의 치료비가 고스란히 빛으로 남아있게 되었다.

실제로 P씨와 같은 사연은 흔하게 찾아볼 수 있다. 매년 20만 명 이상의 암 환자는 발생하는데 그 중 절반가량만 암 보험을 가입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겪게 되는 현실인 것이다. 이런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 암 보험 비교추천은 필수라고 볼 수 있다.

☞ 비갱신형 암 보험 사이트에서 무료설계 받아보기

암 보험 가입 시 가장 먼저 보장을 주시해야 한다.
보험을 가입하는 이유는 보장을 받기 위해서인 만큼 보장을 가장 먼저 살펴보아야 한다. 가장 중시할 부분은 암 진단비로 고액암 진단 시 최대 금액 보다는 소액암, 유사암, 일반암 발병 시 받을 수 있는 금액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에게 발병될 확률이 높은 암이 무엇인지 가족력을 참고하여 알아보고 그 암들에게 해당되는 금액이 높은 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암 치료비용, 입원비용, 이차암 보장 여부도 반드시 알아보아야 하며, 수술비용은 반복 지급되는 것이 유리하다.

하지만 이런 보장을 알아보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암 보험료다.
좋은 보장을 위해 과한 보험료를 투자한다면 그 보험은 오래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보장 대비 보험료를 확인하고 감당할 수 있는 금액 한도 내에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암 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비갱신형 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보험료가 오르지 않기 때문에 암 보험 손해율이 오르는 현 시점에서 더 유리하다. 또한 100세 시대에 만기를 길게 가입하는 경우, 보험료 납입기간이 정해져 있는 비갱신형이 확실히 유리하다.

암 보험은 최대한 일찍 가입하는 것이 좋다.
암 발병률은 연령이 높아질수록 함께 증가한다. 때문에 연령이 높아지면 보험료도 함께 오르기 때문에 보험료 절약을 위해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더 중요한 부분은 암 보험은 건강 및 나이에 따라 가입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에 가입할 수 있을 때 가입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암 보험 비교추천 받는 것이 좋다.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롯데손해보험, 동부화재, MG손해보험, LIG손해보험, 우리아이바생명, AIA생명, 삼성생명 등 많은 보험사에서 1개 이상씩의 암 보험 상품을 가지고 있다. 이 많은 상품 중 자신에게 가장 합리적은 상품을 찾는 것은 혼자서는 힘들다. 전문가의 비교추천을 받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 나에게 맞는 암 보험 비교추천 받아보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