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중국어 특별전형, 신 HSK시험으로 집중공략

입력 2014-04-29 10:13  

탄탄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 누들신HSK… 50% 환급제도로 동기부여



올해 대학입학전형 중 어학특기자에 대한 전형이 폐지 및 간소화됨에 따라 많은 학생들이 혼란에 빠졌다. 대학들은 모집인원을 30~40% 이상 축소하거나 폐지하는 등 변경된 내용을 발표한 상황. 이로 인해 어학특기자 전형을 준비해온 학생들이 다시 진로 탐색을 하거나 높은 경쟁률을 뚫기 위해 더욱 공부에 열을 올리고 있다.

비록 모집인원은 대폭 줄어들었지만 외국어에 자신있는 학생들이라면 여전히 노려볼 만한 입시 전형이라고 전문가들은 이야기한다. 어학특기자 전형을 합격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과 맞는 대학교를 선택, 대학 합격 기준에 맞춘 전략적 학습 계획이 필요하다.

중국어를 포함한 어학특기자 특별전형은 대학별로 학생부, 공인어학시험 성적, 면접, 에세이 등 다양한 평가기준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일반적으로 대학의 어학특기자 전형은 공인어학 성적이 충족되어야 하기 때문에 자신의 성적이 대학요건에 맞는지 상세히 살펴봐야 한다.

외국어 특별전형 중 중국어 특기자 전형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EBSlang의 '누들신HSK'를 눈여겨볼 만하다. 중국어 초보를 비롯해 중국어 특별전형 대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중국어를 쉽게 배울 수 있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누들신HSK는 회화, 듣기, 쓰기, 어휘 등 다양한 영역의 중국어 능력을 시험하는 신 HSK시험을 대비, 중국어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다질 수 있는 HSK 인강이다.

누들신HSK 강의는 신규 오픈한 3급을 포함, 4급, 5급, 6급 등 총 4가지 과정을 포함한다. 듣기, 독해, 쓰기 3영역에 대한 유형과 내용별 완벽한 가이드, 최근 기출문제를 분석해 출제경향을 반영한 강의를 제공한다.

3급은 4, 5급으로 가기 위한 필수 코스로 9주 코스 총 45강으로 구성돼있다. 실제 문제에서 다뤄진 모든 단어를 다루게 되며 초보자도 중국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또한 유명 강사진들이 정답을 찾는 비법을 전수함으로써 고득점 획득을 위한 스킬을 익힐 수 있다는 것이 특장점.

4급은 신HSK 기초어법 정리와 어휘 완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예문과 유형 반복학습을 통해 단어, 숙어를 완벽하게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중국어 중, 상급자를 위한 5~6급은 다양한 문장을 반복을 통해 익히고 연상학습으로 중국어 실력 향상을 기대해 볼 수 있다. 특히 원어민 강사의 무료 첨삭을 제공해 오프라인 학원 못지 않은 체계적인 시스템을 자랑한다는 것이 EBSlang 측 설명.

한편, 누들신HSK은 환급기준을 충족 시 수강료의 50%를 현금으로 환급해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공부에 대한 흥미를 유도한다. 누들신HSK의 수강신청이나 자세한 내용은 EBSlang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