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는 병원비,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에서 든든하게!

입력 2014-07-29 19:05  


의료비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2011년 91조 2000억 원에서 2013년 101조원으로 높아졌고, 이런 추세라면 국민 의료비는 2020년 200조원으로 의료비가 증가할 수 있다. 질병, 상해에 대한 치료투자로 의료의 질과 함께 비용이 높아졌고, 그에 따라 국민건강보험 만으로는 감당하기 어려워지고 있다. 높아진 생존률 만큼 비싼 치료비는 비급여 항목이 많고 이는 보장받을 수 없기 때문에 본인부담금이 크다.

거기에 스트레스나 환경 등의 변화로 만성질환도 증가하고 있어 보험을 미리 가입해 두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는다면 비싼 비급여 항목으로 인해 가계 경제에 부담을 주므로 의료실비보험을 미리 가입해서 의료비 부담을 더는 것이 현명하다.

☞ 의료실비보험전문 비교사이트 에서 의료실비보험 견적받아보기

이런 의료실비보험은 저렴한 금액으로 든든한 보장을 제공하여 실손보험, 즉 의료실비보험은 현재 큰 인기를 끌고 있어 국민의 절반 이상이 가입한 상품이다. 본인부담금을 입원시엔 80~90%, 통원시엔 공제 제외하고 보험으로 외래 25만원, 약제비 5만원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다. 게다가 비급여항목도 보험으로 40% 보장 받을 수 있어 매우 든든하다.

단, 실손보장은 중복보장되지 않기 때문에 의료비 실손보장은 가입 전에 먼저 뭐가 유리한지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기본형인 80%는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하며, 선택형인 90%는 그만큼 더 보장받을 수 있으니 의료실비보험을 신중히 택해야 하며, 그 외 보장은 중복보장 가능하다.

의료실비보험은 만기를 길게 가입하는 것이 유리한데, 노후 병원비가 커 보험금 보장 받을 일은 노년에 더 많아 보험 만기가 긴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낫다.

그리고 저렴하게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 기본계약금을 저렴하게 선택하거나 환급금 없이 가입하거나, 갱신, 비갱신 선택을 합리적으로 보험을 선택하는 등 여러 방법이 있다. 끝까지 유지할 수 있게 보험료를 합리적으로 택해야 한다.

지금 판매중인 상품은 상당히 다양한데, 혼자서 정확한 가격이나 세부적인 보장을 파악할 순 없기 때문에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전문가들이 국내외 보험에 대해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에서 비교추천 받는 게 유리하다.

의료실비보험은 나이, 성별, 직업 등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질 수도 있으며, 의료실비보험이 일부 제한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하고 여러 상품별 비교를 보험비교사이트 보험상담원에게 확인 후 보험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LIG, 한화손보, 동부화재 등 보험사별로 다양한 상품이 있고 보장 및 가격차이가 크니 반드시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혼자서는 가격, 면책사유 등을 파악할 수 없고 자세한 보험 내요을 알 수 없으니 보험비교추천사이트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 메리츠화재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상품 특징보기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