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누온', 게임으로 사회문제 해결 나선다

입력 2016-01-21 11:46  

<p>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이하 경기센터)의 보육기업 ㈜다누온(대표 김용태)이 경기과학고 학생들과 함께 소셜임팩트 게임(Social Impact game,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게임) 개발에 적극 나선다.

경기과학 고등학교 학생들(8명)은 동계 방학 기간(1월 18일~22일) 동안 ㈜ 다누온이 진행하는 게임 개발 과정에 참여했다. 시각장애우들을 위한 게임을 개발해오고 있는 ㈜다누온은 금번 행사를 통해 장애우 차별 등 사회 전반의 문제점들에 대한 일부 해결책을 게임에서 찾는 방안에 대해 학생들과 공유했다.

즐거운 게임을 통해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사회적 문제에 대하여 일반 대중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인식의 제고시키는 것이 목적인 소셜 임팩트 게임. ㈜다누온은 이미 '지음'이라는 게임을 통해 청각과 촉각을 극대화시켜 시각장애우들을 위한 리듬액션 게임을 출시한 바 있는 스타트업이다.

한편 ㈜다누온의 김용태 대표는 "이런 소셜 임팩트 게임 개발에 대해 알??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한 이번 개발 과정을 통해 장래 더욱 많은 소셜 임팩트 게임이 출시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경기센터 임덕래 센터장은 "많은 사회적 문제들을 게임이라는 재미있는 방식으로 접근해 해결책을 모색하고 인식을 바꾼다는 것은 훌륭한 발상"이라면서 "앞으로도 ㈜다누온 같은 다양한 사회공헌이 가능한 보육기업들을 적극 발굴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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