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신도시 첫 뉴 스테이…84㎡ 월세 28만원부터

입력 2017-05-24 19:08  

시선집중! 이 아파트 - 김포한강신도시 예미지 뉴 스테이

29층 1770가구 모두 중소형…김포도시철도 구래역 내년 개통
최대 8년간 이사 걱정 없어



[ 김형규 / 전형진 기자 ]
금성백조주택이 26일 경기 김포한강신도시에서 ‘한강신도시 예미지 뉴 스테이(기업형 임대주택)’ 모델하우스를 연다. 2015년 LH(한국토지주택공사) 뉴 스테이 1차 공모사업에서 선정된 3개 사업장 중 한 곳이다. 주부가 생활하기 편리한 아파트를 콘셉트로 내부를 설계한 게 특징이다. 신도시의 풍부한 생활기반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주부 편의성을 1순위로 고려한 집

내년 10월 입주하는 한강신도시 예미지 뉴 스테이는 1770가구 규모의 초대형 단지다. 전용면적 70·77·84㎡ 등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으로 이뤄졌다. 내부 평면은 철저히 주부 편의성을 고려해 설계했다.

전용면적 84㎡엔 거실과 맞닿은 ‘ㄷ’자형 주방을 길이 3.5m로 넓게 배치했다. 전용 70·77㎡에도 아일랜드 식탁을 넣었다. 요리 공간이 넉넉하다. 개수대(싱크볼)도 일반적인 제품보다 10㎝ 넓다. 10인치 TV를 주방에 배치해 요리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음식을 조리하고 방문객도 확인할 수 있다. 전기오븐, 쿡탑, 자동식 소화기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욕실 발코니 등에 청소용 스프레이를 마련해 틈날 때마다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발코니엔 자동식 빨래건조대를 설치해 세탁물을 손쉽게 말릴 수 있다.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가 넓어 수납공간이 많다. 이중창을 설치해 냉난방 효과를 극대화했다. 모든 평형의 천장고가 최대 2.45m로 일반 기준(2.3m)보다 높아 개방감이 좋다. 금성백조 관계자는 “집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주부를 위해 사소한 가구 하나까지 신경썼다”고 강조했다.

도서관, 피트니스센터뿐만 아니라 다목적 실내 체육관, 골프연습장 등 분양 주택 수준의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 보행자 안전을 위해 모든 차량을 지하에만 주차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와 가장 가까운 나비초등학교는 이미 개교했다. 내년 10월 입주 때는 마산서초등학교도 문을 연다. 중학교도 2019년 인근에 개교할 예정이다.김포도시철도 역시 입주 한 달 뒤인 내년 11월 개통한다. 단지 인근 김포도시철도 구래역을 이용하면 김포공항역까지 28분 만에 갈 수 있다.

◆월세 28만원에 새 아파트 거주

임대료도 저렴하다는 평가다. 임대료 상승률은 연 3%로 제한된다. 금성백조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김포시 구래동의 3.3㎡당 전세가는 2013년 말 407만원에서 지난해 12월 680만원으로 올랐다”며 “주변 시세 급등과 관계없이 최대 연 3%만 올려주면 되는 까닭에 실수요자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최대 8년까지 이사 걱정 없이 살 수 있다는 것도 매력이다.

최초 전세가는 지역 평균 전세가(2억7960만원)의 83%인 2억3300만원(전세 환산가)에 책정될 예정이다. 임대보증금 액수를 선택해 월 임대료를 조정할 수 있다. 전용면적 84㎡ 표준형의 임대료는 보증금 8000만원대에 월세 60만원 선이다. 분양 관계자는 “보증금을 최대치로 높이면 월세 28만원 선에서 거주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포한강신도시에서 처음 나오는 뉴 스테이다. 비행기 길과 떨어져 있어 항공기 소음이 적다. 또 단지 앞 사거리는 김포한강신도시에서 검단·청라 등 산업단지로 이어지는 유일한 통로다.

모델하우스는 김포시 장기동 2087의 4에 마련한다. 26~28일은 특별공급분을 접수하고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일반청약을 받는다.

김포=김형규/전형진 한경닷컴 기자 khk@hankyung.com

▷상세 내용은 한경닷컴 참조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